닌텐도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 배경
2.기업 소개
3.닌텐도의 위기
4.성공 요인
5.결론
본문내용
게임 인구의 확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상대적으로 경쟁기업에 비해 뒤떨어지는 기업이미지를 전면에 부각시키지 않고 Wii(위)를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


차별화된 장치 : 실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진동 및 스피커 장치가 장착


TV광고로 인한 구매의욕 촉진
→ 톱스타를 앞세운 스타 마케팅을 통해 대중들에게 어필, 게임과는 상관없어 보이는 ‘스타들도 즐기는 게임' 이라는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 인지도를 높임.
→ 일반인 모델을 통한 친숙함 ,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을 모델로 중 장년층과 여성들도 쉽게,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음을 강조.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Needs를 불러일으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
  • 전략이다. ‘게임인구의 확대’ 를 기본전략으로 해서 연령, 성별, 게임 경험의 유무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처음 나온 게임기가 바로 닌텐도DS이다.닌텐도DS의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네 가지 요인을 뽑을 수 있는데 소비자요인, 마케팅요인, 가격요인, 품질요인이 바로 그것이다.소비자요인은 게임의 소비자를 게임에 능숙한 10~20대의 젊은 남성이 아닌 아동층, 여성층 및 중장년, 노인층까지 확대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성공전략/요인2) Playstation1의 성장3) Playstation1의 위기4) 2차 차세대 게임기 전쟁(3) Playstation2의 성공전략1) 사고의 변화2) 확장성의 강조3) 온라인 게임분야 강화4) 서드파티(Third Party) 지원 확충(4) Playstation2의 성공요인1) 소비자들의 Playstation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2) 강력한 경쟁자의 부재3) DVD플레이어의 내장4) 대형타이틀의 개발소식 업데이트등으로 소비자의 구매욕 촉진5) 호환성에 유의(5) Playstation에 대한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 [국제마케팅] 닌텐도 Nintendo DS 성공요인, 한국진출 및 마케팅 전략
  • 닌텐도의 대표 캐릭터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 마리오와 포켓몬이 등장하는 게임을 발매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함 시장진출Nintendo출시배경경쟁사시장진출전략제안AddictHobbyOftenNon-Exp크기1.5%10%54.5%44%인구특성라이프스타일Game Market Segment선호게임20대 초, 중반의 남성10대, 20대 전,후반에 걸친 남녀학생30,40대 직장인 or 주부저 연령층 및 50대 이상의 고 연령층일상생활보다 게임이 중요함활달하고 게임에 관심이 있

  • [마케팅] 닌텐도 NDLS 마케팅
  • 닌텐도 NDLS 마케팅(게임기?? 다중 멀티미디어 기기!!)> 닌텐도 NDSL 선정배경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 NDSL?! 닌텐도 NDSL의 마케팅 전략 시장 및 환경분석 닌텐도의 마케팅 성공요인 STP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닌텐도 NDSL의 향후과제닌텐도 NDSL 선정배경온라인 게임이 게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의 척박한 비디오 게임시장 환경 속에서, 2007년 1월 18일 국내에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 Lite」는 발매

  • 닌텐도 성공요인
  • 목 차1. 기업소개 1) 닌텐도2) 기업개요3) 매출액2. 기업분석1) swot분석2) 4p분석3) stp분석4) 경쟁사분석3. 제품의 혁신성1) 닌텐도의 혁신제품2) 차별성3) 닌텐도wii의 탄생배경4) 닌텐도의 게임 개발전략4. 성공요인1) 소비자요인2) 가격요인3) 마케팅요인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5. 한계 및 제안6. 결론7. 참고문헌1.기업소개 1)닌텐도대다수의 사람들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하고 있을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