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커피빈 사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시장 분석
3.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4.새로운 사업 계획
5.입지
6.수요예측
7.공정
8.배치
9.배달시스템
10.일정계획
11.재고관리

본문내용
코피 터지는 커피전문점
- 상위 4개 커피 전문점의 매출액 약 5000억원(전체 시장규모 1조원 예상)
- 상위12개 커피 전문점이 전국에서 운영 중인 점포 수 2천144개(2010.8.27.기준)



커피전문점의 수요
- 독립수요로서 수평적 시계열 특성
- 커피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넓은 고객층
- 카페를 사무실로 삼는 코피스(coffice)족 출현

커피전문점 시장 특징
- 불황을 타지 않는 커피 시장
- 고자본 투자형 창업
- 비교적 간단한 생산 관리 시스템
- 큰 고정비용 지출







Source: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085686593135216
Source: 국민일보 2009.05.09 “ 뜨거워진 ‘커피전쟁’ 코피 터질라” 유병석기자


*모든 요금은 따뜻한 아메리카노 (및 차茶) 기준.
*부가서비스 (ice, 라떼, 시럽, 샷 추가) 하나당 2000원/1주일 추가
*매주 금요일 12pm 까지 다음 주 부가서비스 변경가능
*회사 당 1회 배달 시 최소 30잔, 최대 100잔 주문 시 배달 가능


메뉴는 주로 판매할 3가지 메뉴의 비율이 하루 평균
아메리카노65%(ICE30+Hot35) 라떼20%(ICE10+Hot10) 차(tea)7%기타메뉴8%로 나타남

자료수집결과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커피에 대한 수요치를
아메리카노75%(ICE35+Hot40) ,라떼20%(ICE10+Hot10) , 차(tea)5% 로 예측치 작성함

최대주문수량100잔, 최소주문수량 30잔으로 제한

아침평균 총 주문량을 1000으로 계산 했을시
여의도 중심 반경 500m내의 주요고객인

“ 교보증권빌딩(리서치부서),MBC(보도제작국),MBC경영(인사팀),삼성생명(IT부서), 한국투자금융지주, 국민은행, 메리츠화재,하나증권,한화증권,한국예탁결제원”
에서 각각 100잔씩의 수요(주문)가 예측됨(총=1000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내용 괜찮네요
  • whd***
    (2012.12.15 11:28:17)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문화공간컨셉 카페 & 펍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으로 사업장을 운영을 하기에 이젠 많은 리스크와 많은 경쟁자를 상대로 관리를 해야하는 외부적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카페 운영자들은 생존을 위해 다양한 생존전략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사람들은 자신의 기호와 성향에 맞는 카페를 찾기 시작했다. 책을 조용히 읽고싶은사람들은 북카페에서 커피를 즐기며 책을 읽고 공부를 한다. 육아에 전념하고 있는 주부들을 위해 키즈카페는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많은 것들이 있고, 주부들은 보

  •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카페 창업(더치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
  • 커피전문점창업계획서INDEX1. 사업아이템 소개2. 사업개요3. 사업추진배경1) 사업아이템의 차별성2) 시장분석 및 향후전망3) 입지선정 및 입지분석4. 운영계획 1) 기술분석2) 설비 및 운영자재3) 자재생산 및 인력관리4) 유통전략5. 판매증진위한 마케팅전략6. 재무계획1) 예상소요자금 2) 자금조달계획7. 예상 손익계산서1) 예상 매출액 2) 손익분기점 3) 대출상환계획8. 사업 리스크 분석9. 사업 SWOT분석 1. 사업아이템 소개o MENU주 판매 상품

  • STARBUCKS의 CSR 레포트
  • 관리과정계획화사업수준 전략집중화 전략 : CSR 전략을 통해 환경이나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어필 가능→이러한 소비자들에 대해 높은 힘을 발휘 가능CSR processCSR 경영관리과정계획화사업수준 전략차별화 전략: CSR을 통해 다른 경쟁 기업과는 달리 커피생산자들의 복지, 교육에도 신경을 쓴다는 점을 강조해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CSR processCSR 경영관리과정계획화기업수준 전략단일사업 집중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관리판매까지 책임진다▪ 최고급 요리사 고용▪ 양질의 음식제공▪ 입구에서 자리까지 안내▪ 세미나실 예약제Process(생산과정)▪ 커피에 관련된 정보가 적혀있는 책자▪ 일관성있는 고풍스런 인테리어▪ 공기품질▪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갖도록 하는 인테리어▪ 아늑한 내부 인테리어는 즐거움과 민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감성마케팅)▪ 민토의 마스코트-강아지▪ 담배를 필 수 있을 만큼의 공기

  • [마케팅]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
  • 생산성 향상의 원칙- 판매제도의 개선- 성력화,자동화의 지속적 추진ㄷ. 경영계층 단축화 원칙- 권한과 책임이 대폭으로 이양되는 분권화 조직② 조직운영의 기본방향ㄱ. 사업부제 도입 (SBU)롯데칠성음료는 경쟁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이익채산성을 제고하며 관리 분권화의 효과를 얻기 위하여 판매지역(권역)별 또는 제품.시장 중심으로 사업부제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ㄴ. 종합물류관리시스템의 운영5년간 매출신장으로 인한 물량증가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