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까르푸 현지화전략 -중국성공진출전략, 한국시장진출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까르푸 기업소개

2. 현지화 전략의 개념과 필요성
1) 현지화 전략의 개념
2) 현지화 전략의 필요성

3. 중국의 성공사례와 한국의 실패사례
1) 까르푸의 중국시장 진출
2)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3) 까르푸의 한국시장 진출
4)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4. 결론
1) 결론
2) 까르푸가 남긴 교훈

5. 토의과제
1) 유통산업의 국제경쟁 유형은 무엇입니까?
2) 까르푸의 세계화전략의 실행상 오점과 대안의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3. 중국의 성공사례와 한국의 실패사례

1) 까르푸의 중국시장 진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온 까르푸는 1995년 중국에 진출하였다. 까르푸는 중국시장 진입에 앞서 우선 대만에 진출하여 아시아 소비자들의 취향을 탐색하는 신중함을 보였으며, 대만 시장진출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 진출하였다.

까르푸는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현대적 감각을 접목하면서 현지화를 적극 추진하였다. 또한, 진출 지방의 유통업체와의 합작을 통해 점포를 개설하여 확장을 시도하였다. 이러한 사세확장에 힘입어 까르푸는 2006년 5월 1일 기준 중국 29개 도시에 73개의 하이퍼마켓을 운영하였고, 까르푸의 국가별 매상고에서 중국은 5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2005년 까르푸의 중국 매출은 20억 달러로 증가하여 외국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중국 내 매출순위 9위의 유통업체로 들어서게 되었다.


2)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중국에서의 획기적 성과는 다음과 같은 치밀하고 다양한 전략의 수립과 운용에 의해 가능하였다.

(1) 쇼핑을 자주 다니는 대도시 지역의 소비자들은 활어를 선호하는 반면에, 쇼핑횟수가 적은
(1) 지방 소도시 지역의 소비자들은 보관 등의 문제 때문에 냉동어를 선호한다는 사실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을 펼쳤으나, 중국 내 인지도 하락 및 영업이익 손실이 늘어나면서 이미 개설한 점포 중 상당수를 정리하기에 이르렀으며, 현재 16개 점포와 함께, 중국 100대 유통업체 순위에서도 순위 밖으로 밀려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한편 월마트는 세계 최대의 유통기업으로 미국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한국의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중국에서 어떠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국내 할인점 1위인 이마트의 사례와 미국 1위 유통업계인 월마트의 사례를 통하여 어떠한 글로벌 경영이 이익을 얻을 수 있고 또한 실패하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경쟁력 향상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현재 중국 대형마트 업계 1위는 프랑스계 오상이며, 까르푸와 월마트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이마트가 중국시장

  • 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및 실패 사례분석,까르푸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시
  • 까르푸 해외진출 전략성공 실패 사례분석< 목차 >1. 까르푸 회사소개2.까르푸 현지화전략의 정의 및 추진배경1) 현지화 전략 정의2) 현지화 전략 추진배경3. 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1) 까르푸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중국시장)2) 국제마케팅 성공이유 분석3) 까르푸 해외진출 실패사례 분석 (한국시장)4) 국제마케팅 실패이유 분석4. 맺음말5. 핵심이슈1) 유통업의 세계적 경쟁상황2) 까르푸 해외진출전략의 문제점과 대안제안1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1) 인사 정책의 현지화; 사례 CJ 실패, 인터뷰●2.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진출#1.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2. 유통시장1) 중국의 유통 시장2) 상하이의 유통 시장3) 외국계 할인점 경쟁 업체#3. 중국에 진출한 이마트의 성공요인1) 철저한 사전 준비 전략2) 진입 방식의 전략적 선택3) 현지화 전략-기업 이미지의 현지화-마케팅의 현지화-고객 중시 현지화 (=기존 외국 기업과의 차별화)4) 마케팅 전략;한국에서 검증 된 시스템의 현지 접목

  • [글로벌경영] 테스코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경영진의 차이는 국내 시장 매장의 차이로 이루어 졌다. 까르푸는 선반을 높이고 매장 내 공간을 넓게 구성하는 등 정통 유럽형으로 한국 할인점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다는 전략이었지만 결과적으로 실패했다. 반면, 삼성TESCO는 한국 사정에 정통한 바이어들을 최대한 활용해 품목 경쟁력을 높였고 ,한국인 기호에 맞춰 낮은 선반을 아기자기하게 실내를 꾸미는 등 현지화전략으로 조기 안착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전문가들이 까르푸 등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