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까르푸 현지화전략 -중국성공진출전략, 한국시장진출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까르푸 기업소개
2. 현지화 전략의 개념과 필요성
1) 현지화 전략의 개념
2) 현지화 전략의 필요성
3. 중국의 성공사례와 한국의 실패사례
1) 까르푸의 중국시장 진출
2)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3) 까르푸의 한국시장 진출
4)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4. 결론
1) 결론
2) 까르푸가 남긴 교훈
5. 토의과제
1) 유통산업의 국제경쟁 유형은 무엇입니까?
2) 까르푸의 세계화전략의 실행상 오점과 대안의 제시하시오.
- 본문내용
-
3. 중국의 성공사례와 한국의 실패사례
1) 까르푸의 중국시장 진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온 까르푸는 1995년 중국에 진출하였다. 까르푸는 중국시장 진입에 앞서 우선 대만에 진출하여 아시아 소비자들의 취향을 탐색하는 신중함을 보였으며, 대만 시장진출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 진출하였다.
까르푸는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현대적 감각을 접목하면서 현지화를 적극 추진하였다. 또한, 진출 지방의 유통업체와의 합작을 통해 점포를 개설하여 확장을 시도하였다. 이러한 사세확장에 힘입어 까르푸는 2006년 5월 1일 기준 중국 29개 도시에 73개의 하이퍼마켓을 운영하였고, 까르푸의 국가별 매상고에서 중국은 5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2005년 까르푸의 중국 매출은 20억 달러로 증가하여 외국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중국 내 매출순위 9위의 유통업체로 들어서게 되었다.
2)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중국에서의 획기적 성과는 다음과 같은 치밀하고 다양한 전략의 수립과 운용에 의해 가능하였다.
(1) 쇼핑을 자주 다니는 대도시 지역의 소비자들은 활어를 선호하는 반면에, 쇼핑횟수가 적은
(1) 지방 소도시 지역의 소비자들은 보관 등의 문제 때문에 냉동어를 선호한다는 사실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