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투자론] 대중국 FDI 사례연구 -LG전자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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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연혁
2. LG 전자의 대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1) 현재 우리나라의 현황과 해외시장의 중요성
2) 우리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중국

3. LG전자의 중국 진출 현황
1) LG전자의 중국 진출 현황
2) LG전자 중국 내 합자회사 설립

4. 중국으로의 진출 전략
1) LG 전자의 대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 - “ 현지화 ”
(1) 생산 및 인력의 현지화
(2) R&D의 현지화
(3)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5. 마케팅 전략
1) 원가 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의 확보
2) 브랜드이미지의 구축
3) 소비자 분석
4) 경쟁자 분석
5) 중국 시장세분화
(1) 지역의 세분화 전략
(2) 생산입지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2) 계약체결과정과 계약체결
① 합자계약체결
② 합자공장설립
1992년 11월 제1차 합자의향서를 체결한 이래 투자타당성을 심도 있게 검토하던 LG 전자는 중국 컬러 TV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경쟁력 있는 현지 자재의 용이한 확보, 저렴한 인건비와 우수한 기술인력, 지방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등을 고려하여 CPT합자사업의 타당성이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당시 추산에 의하면 1996년 중국의 컬러 TV 보급률이 23%에 불과한 상태에서 컬러 TV 시장규모는 연 2천만 대를 넘었고 연평균 10% 이상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HSE는 흑백 TV 브라운관을 제조 판매하던 국영기업으로서 중국 중앙정부의 허가사항으로 묶여 있는 CPT 내수판매권을 확보하고 있었다. 1994년 3월 LG전자가 51%(LG전자 32%와 LG전자 북경지주회사 19%), HEC가 20%(1997년 증설 투자할 때 출자)의 비율로 3자 합자하기로 합의, 계약을 체결하고 1995년 1월 21인치와 25인치 겸용 생산라인을 건설하기 시작하여 1996년 5월 완공하고 이어서 1997년 7월에는 제2생산라인을 완공하여 21인치와 25인치 CPT를 각각 분리하여 생산하였다. 지속적인 판매량 증대로 1999년부터 29인치와 33인치 CPT를 연산 120만대 겸용 생산할 수 있는 제2공장을 중국 창샤에 건설하기 시작하였다.
(3) 합자기간과 출자방법
① 합자계약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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