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투자론] 대중국 FDI 사례연구 -LG전자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연혁
2. LG 전자의 대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
1) 현재 우리나라의 현황과 해외시장의 중요성
2) 우리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중국
3. LG전자의 중국 진출 현황
1) LG전자의 중국 진출 현황
2) LG전자 중국 내 합자회사 설립
4. 중국으로의 진출 전략
1) LG 전자의 대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 - “ 현지화 ”
(1) 생산 및 인력의 현지화
(2) R&D의 현지화
(3)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5. 마케팅 전략
1) 원가 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의 확보
2) 브랜드이미지의 구축
3) 소비자 분석
4) 경쟁자 분석
5) 중국 시장세분화
(1) 지역의 세분화 전략
(2) 생산입지전략
Ⅴ. 결론
- 본문내용
-
(2) 계약체결과정과 계약체결
① 합자계약체결
② 합자공장설립
1992년 11월 제1차 합자의향서를 체결한 이래 투자타당성을 심도 있게 검토하던 LG 전자는 중국 컬러 TV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경쟁력 있는 현지 자재의 용이한 확보, 저렴한 인건비와 우수한 기술인력, 지방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등을 고려하여 CPT합자사업의 타당성이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당시 추산에 의하면 1996년 중국의 컬러 TV 보급률이 23%에 불과한 상태에서 컬러 TV 시장규모는 연 2천만 대를 넘었고 연평균 10% 이상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HSE는 흑백 TV 브라운관을 제조 판매하던 국영기업으로서 중국 중앙정부의 허가사항으로 묶여 있는 CPT 내수판매권을 확보하고 있었다. 1994년 3월 LG전자가 51%(LG전자 32%와 LG전자 북경지주회사 19%), HEC가 20%(1997년 증설 투자할 때 출자)의 비율로 3자 합자하기로 합의, 계약을 체결하고 1995년 1월 21인치와 25인치 겸용 생산라인을 건설하기 시작하여 1996년 5월 완공하고 이어서 1997년 7월에는 제2생산라인을 완공하여 21인치와 25인치 CPT를 각각 분리하여 생산하였다. 지속적인 판매량 증대로 1999년부터 29인치와 33인치 CPT를 연산 120만대 겸용 생산할 수 있는 제2공장을 중국 창샤에 건설하기 시작하였다.
(3) 합자기간과 출자방법
① 합자계약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