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ⅰ 관련기사
ⅱ 선정동기
ⅲ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Ⅱ. 본 론
ⅰ 성공사례
ⅱ 환경분석
ⅲ 성공이유

Ⅲ. 결론
ⅰ 시사점
ⅱ 참고문헌

본문내용
② 생산제품

주요사업
제품
브랜드
유아위생사업
아기 기저귀, 아기 물티슈 등
하기스, 크린베베
여성위생사업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화이트, 좋은느낌, 애니데이 등
가정위생사업
미용티슈, 화장지, 키친타올 등
크리넥스, 뽀삐, 비바, 스카트 등
성인위생사업
노인용 기저귀, 요실금 제품 등
디펜드, 포이즈 등
스킨케어사업
아기/어린이/여성 로션, 바스 등
그린핑거, 메이브리즈
병원/산업위생사업
수술포, 가운, 산업용 작업복 등
킴가드, 킴텍스, 세이프스킨 등


③ 경영성과

매출액 순수익

④ 주요연혁
2010년
07월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 업 3위
- 인재관리매력도 기업 4위
- 기업문화매력도 기업 4위
- 전반적 매력도 기업 3위

2010년
03월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K-BP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브랜드경영으로 위상이 더 높아 진 그룹사 1위 브랜드
1위 뽀삐
2위 크리넥스
3위 화이트
4위 하기스
2010년 02월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기업4위
- 직원가치 부문 4위
- 사회가치 부문 1위
- 이미지가치 부문 5위
- 고객가치 부문 4위

2009년 10월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1위 선정 (마크로밀코리아)
2009년 02월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한국에서 가장존경받는기업 3위
- 직원가치 부문 3위
- 사회가치 부문 1위
- 이미지가치 부문 2위
- 고객가치 부문 2위

2008년 03월
‘일하기 좋은 직장’ 선정
(인쿠르트)
• 한국에서 가장존경받는기업4위


참고문헌

3. 결 론 - 보고서 참고문헌

•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introduce/businessResult.asp)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
• 경제신문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 위키아백과사전 - 로하스경영
• 주간한국
• http://blog.naver.com/ddang0?Redirect=Log&logNo=201094384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 유한킴벌리는 1973년 3월 30일 제약업체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세계 최대 화장지 제조회사인 킴벌리클라크와 50대50으로 합작, 설립되었다. 지난 경제위기를 거치면서 유한양행이 20%의 지분을 킴벌리클라크에 매각하여 현재는 킴벌리크라크가 최대 주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지분율 변화 이후에도 경영진의 구성은 여전히 내국인 중심이고 경영상의 자율권은 상당한 수준에서 주어지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안양 공장에서 출발하여 1980년에 김천 공장과 1994

  • [마케팅]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의 대표적인 생활 용품 제품으로는 뽀삐, 크리넥스, 하기스, 화이트, 애니데이, 디멘드, 세이프 스킨 등이 브랜드가 있으며 이러한 제품들로 인해 유한킴벌리는 1999년 이후로 화장지, 훼이셜 티슈, 키친타올, 아기기저귀, 물티슈, 생리대, 팬티라이너, 성인용 기저귀 부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2) 경영 철학 및 기업 문화유한킴벌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 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

  • [마케팅]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마케팅 전략
  • 경영 선도CEO : 문 국 현 (2007년 8월 31일 퇴임)김 중 곤 (2007년 9월 1일 취임)(Asia wall street 2003) - 한국에서 일하기 가장 좋은 직장 1위, 아시아 내 6위매년 3,000명 이상 유한킴벌리 견학, 방문모든 출시제품들이 시장점유율 1위기업소개 - 성과기업소개 – 사업영역환경적 지속가능성사회적 책임 완수환경경영성과 개선경제적 수익성 환경경영전략 환경적 시각을 전통적 경영전략에 폭넓게 반영하는 통합적 접근기업소개 – 환경경영화이트란?-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신인사제도 분석
  • 킴벌리 클라크사가 합작해 설립유한킴벌리는 1971년 국내 최초 미용티슈와 여성용품을 출시현재 유아용품, 가정용품, 성인위생용품, 위생용품, 산업용품, 병원용품, 디지털날염, 화장품등을 제조 또는 판매하고 있음 2007 : 좋은느낌 4세대 생리대 출시 2006 : 화이트프리미엄 생리대 출시 2005 : 존경받는 30대 한국 기업 1위 (동아일보, 한국 IBM BCS) 2004 : 제2회 한국윤리경영대상 대상 (한국기업윤리학회) 1999 : 좋은느낌 생리대 출시 1995 : 화이트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사시스템 분석
  • 전략 !기업국가종업원새로운 패러다임의 성공적 정착결론 및 시사점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베스트 프랙티스 창출상생을 실천하는 기업사회적 책임 및 브랜드 가치 제고결론 및 시사점*www.yuhan-kimberly.co.kr www.kcsma.or.kr www.assist.ac.kr www.bcp.or.kr www.nso.go.kr www.seri.org www.fnnews.com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