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혁신] LG화학의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 론.
Ⅰ.LG화학 소개
1) 회사개요
2) 기업의 비전
-장래상
-공유 가치
-Slogan
본 론.
Ⅱ. LG화학의 혁신
1) LG화학의 현재
2) 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경영혁신(Speed 경영)
-생산혁신(6 sigma)
3) 혁신 추진 성과
-경제적 성과
-사업부문별 성과
결 론.
Ⅲ.LG화학에 대한 미래
1)향후과제
- R&D 강화
- 끊임없는 생산혁신과 경영혁신
- 글로벌에 대처하는 LG 화학
- 미래를 위한 준비
- 본문내용
-
1)LG 화학의 현재
- 일등 기업을 만들기 위한 혁신 활동
LG화학은 지난 1993년부터 QC(Quality Control), TPM(Total Productive Maintenance) 등 현장 혁신 활동을 추진하여 체계적 설비 관리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불량을 감소시켜 제품의 품질을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켜 왔다. 또한, 급변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유연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ost/Product Leadership을 확보하기 위해 1999년에 6시그마 활동을 전사적으로 도입 하여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 6시그마 활동은 각 부문의 우수 인재가 중심이 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 활동이다. 이러한 혁신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LG화학은 1년간의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 하는 Best Practice Contest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 'Global TPM 생산혁신' 5년 연속 최우수 입상
LG화학 울산공장은 최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대한설비관리학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 일본JIPM 후원으로 열린 제17회 GLOBAL TPM 생산혁신 CONFERENCE에서 TPM 유공자인 명인을 3년 연속 3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Global TPM(Total Productive Maintnancee) 생산혁신’ 5년 연속 최우수 입상 했다.
이 대회는 TPM 및 생산혁신활동에 의한 생산성 향상, 낭비제거, 불량예방 등에 현저한 성과를 거둔 기업체 및 사업장 또는 개인을 발굴하여 포상하고 그 성과를 확산, 보급함으로써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울산공장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지속적 현장 혁신활동의 결실이라 할 수 있다"며 "특히 올해 경우 사내 혁신활동 콘테스트에 총 2235건의 작품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선정된 수작들이 대회에 출품됐다"고 전했다.
2) 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➀ 경영혁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