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 해외 시장 조사

해외시장조사의 개념
해외시장조사의 내용

(1) 목표시장

(2) 시장수요

(3) 소비자조사

(4) 경쟁자조사

(5) 제품조사

(6) 유통경로조사

(7) 가격

(8) 촉진조사

해외 시장조사 방법

본론 : 해외 마케팅 사례 조사

1.사회문화

① 일본 산요(sanyo)사의 냉장고 미국 판매 전

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

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

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

⑤ 이마트의 중국 현지화 전략

⑥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

⑦ LG전자의 미주시장 진출

⑧ 현대자동차- 키즈마케팅

2.경제

①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②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


3.시장규모

①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②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사례

③ 갤럭시s의 북미시장 진출

4.환경

① LG전자 러시아와 중동지역 에어컨 마케팅


② 인도의 치클렛껌 실패사례

결론 : 정리 및 마케팅 사례조사 소감

정리

마케팅 사례조사를 하고 느낀점
참고문헌·자료

본문내용
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

전략 -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양념 및 소스 개발과 손님 위주의 서비스
- 음식의 미각, 메뉴 구성, 종업원 고용 등과 같은 여러 측면에서 현지인들의 기
호를 우선적으로 배려
- 메뉴판의 한국어 표기 병행과 조선족을 혼합한 종업원 구성으로 한국인에 대해서
도 소홀히 하지 않음

=> 베이징 신유엔리의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요식업소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약 2백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꽤 큰 규모의 이 업소는 주된 고객층이 현지인들이다. 이제는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중국의 심장부 베이징에서 성업중인 대형 한국 요리집'으로 유명해져 필수 관광코스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분위기다.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까다로운 중국인의 입맛을 잡고, 한국인에 대해서도 소홀히 하지 않은 전략 때문이다.

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

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으로 유럽시장에도 진출

실패원인 - 프랑스인들은 자유분방하여 “내가 웃고 싶으면 웃겠다”라는 생각
=> 디즈니랜드 식 웃음포인트에 공감하지 못함.
- 프랑스인들은 놀이동산을 많이 가지 않고, 놀이동산의 간단한 식당보다는 포멀
한 식당을 더욱 선호
- 프랑스인들의 특성상 1~2일 만에 관람을 마치기 때문에 주변 숙박업도 불황

=> 유럽의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사례로서 유럽인들의 생활패턴에 대해 좀더 시장조사를 하였으면 어떠했을까를 생각해보게 한다. 단순히 도쿄에서의 성공을 이유로, 같은 4P정책으로 유럽시장에 도전하였기 때문에 실패하였다.

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네슬레는 국내 소비자들이 자판기 커피를 선호하는데 주목
전국에 3천여 개의 자판기를 설치, 운영
- 한국 명절을 이용하여 네슬레는 동원산업과의 공동마케팅을 전개하여 매년 벌어지
는 명절 선물세트 시장에서 높은 매출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물세트의 다양화를
시도

=> 네슬레는 우리나라의 커피문화를 정확히 간파하였다. 우리나라의 커피문화의 시작은
참고문헌
참고문헌·자료

[삼성전자] '해외 문화마케팅' 눈에 띄네 / 주간한국 / 이윤주기자
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story/201011/wk20101103103036105410.htm

초코파이 인기폭발 / 서울신문 / 박상숙·김양진기자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code=seoul&id=20101113008014&keyword=초코파이 인기폭발

유로 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김정원, 학사소논문, 2002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Connellan, Tom, 오세영 역, 영언문화사, 2001

중국서 롯데마트 웃고 이마트 우는 사연은 / 중앙일보 / 이수기 기자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329641

www.emars.co.kr

현대차, `레고`와 손잡고 `키즈 마케팅` / 한국경제 / 이진석 기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3248970g&intype=1

스타벅스, 한국형 프라푸치노 선보여 / 이코노미세계 / 방영덕 기자
http://economysegye.segye.com/articles/view.html?aid=20090820002963&cid=7113010000000

진로 소주가 일본에서 뜬 이유 / 더바이어 97호 / 김근아 기자

한국 기업의 해외마케팅 역량 결정 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 - 수출마케팅 능력과 수출 성과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용규 / 2005

기술·마케팅역량이 해외시장 진입시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중소벤처기업을 중심으로 / 박지호·양동우 /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FEELUX(필룩스) 해외마케팅사례분석
  • - F E E L U X -그들의 유럽시장 정복기목 차 기업소개유럽시장 도전 및 정복기유럽시장 도전 전략 분석결론 및 제언기 업 소 개 상호: 주식회사 필룩스 대표이사: 노시청(대표이사 회장) 설립일: 1984년 2월 7일 업종: 전기/전자부품/조명기기제조 홈페이지:http://www.feelux.com 종업원수- 153명기 업 소 개(연혁) 1975 보암 전기 전자 연구소로 시작 2000 보암산업에서 필룩스로 사명을 변경 2001 무역의 날 이천만불 수출 탑 수상 2004 필룩

  • 현대자동차 해외마케팅설공사례,현대차 인전자원관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차목차해외마케팅 성공사례북미인도중국 마케팅 분석브라질인적자원관리인적자원 확보관리인적자원 개발관리인적자원 보상관리현대차의 VISION1-1)해외 마케팅 성공사례(북미)「엑셀」을 필두로 1986년 미국시장에 진출.마케팅 전략① 입지선정② 앨라배마공장의 준공③ 품질개선④ 이미지 개선⑤ 서비스 개선2009년 제네시스에 이어 2012년 아반떼 북미 올해의 차 선정.1-2)해외 마케팅 성공사례(인도)마케팅 전략① 단독투자② 입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SM Entertainment 해외진출 경영전략INDEXⅠ.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Ⅱ. SM의 사업분야Ⅲ.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Ⅳ.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분석; 일본진출의 성공사례 ‘BOA’ProductPlacePromotionPrice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 해외기업에 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전락으로 향후 진로에게 큰 위협요인이 될 가능성이 무한하다. 따라서 다카라 주조는 진로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노력을 해야만 일본 내에서 살아 남을 수 있게 만드는 큰 경쟁상대 중에 하나임은 틀림이 없다.중국시장 진출배경진출배경국내 시장이 완전히 포화 상태여서 더 이상의 사장 성장 및 확대를 꾀하기 힘들다고 파악하여 해외 진출을 모색했다. 그 결과 일본을 3년 만에 평정하고, 중국의 개방화

  •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및 국내 마케팅사례와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이니스프리 마케팅사례 연구
  • 이니스프리브랜드분석마케팅사례해외진출사례-INDEX1.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2. 이니스프리 기업선정배경‘3. 로드샵열풍 현황분석4. 이니스프리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s) 5. 이니스프리 마케팅전략 사례(1) 프로슈머 마케팅(2) 포지셔닝전략(3)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4) SNS 홍보전략(5) 마케팅믹스 4P전략6. 이니스프리 해외시장진출 마케팅 4P사례 (인도시장진출)(1) Product(2) Price(3) Plac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