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의 인사관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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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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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DHL korea 프로필



Ⅱ. 본론

DHL 의 인사관리 제도







Ⅲ. 결론

바람직한 인사관리 제도란
본문내용

DHL KOREA는 (주) 일양 익스프레스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여 1977년 국내 최초로 국제 특급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 1995년 동종업계 최초로 ISO 9002를 인증, 1996년부터는 24시간 발송예약 및 상담시스템을 운영하고 1997년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실시간 고객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시스템을 구축하여 빠르고 정확한 특송 서비스는 물론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2001년에는 DHL 본사와의 합작투자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였고, 2003년 4월에는 도이치포스트월드넷 그룹 계여르 DANZAS, 유로 익스프레스와 통합하였다.
2006년 기준 DHL KOREA의 임직원은 120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220여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38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다.

2. DHL KOREA 인사관리 제도
2-1 . DHL의 다양한 노사문화

(1)노경협의회 - ‘노사(勞使)’가 아닌 ‘노경(勞經)’협의회
(근로자와 경영자라는 서로의 역할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보다 상호협력적인 관계를 내포하고 있는 ‘노경(勞經)’이라는 말을 사용)
(주)디에이치엘 코리아 노사의 가장 큰 대화의 장은 노경협의회를 통해 이루어진다. 노경협의회는 대표이사와 함께 경리, 영업, 업무, 서비스관리, 인사 담당 임원 등 경영자 위원 6인과 본사, 인천공항, 서울강북, 서울강남, 중부지역, 영남지역을 담당하는 6인의 근로자 위원으로 구성된다.
근로자 위원의 자격을 보면 근속년수는 2년 이상이며 해당 부서 직원 5인의 추천을 받아 자체 선거를 통해 선발한다. 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정기 협의회는 매 분기마다 개최하며 회사와 직원에 관련된 중요한 협의가 필요할 때는 임시 노경협의회를 열 수 있다.

(2)팀 브리핑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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