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및교육공학] 협동학습, 발견학습법 및 실험수업, 시범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협동학습
2.발견학습
3.시범실습
- 본문내용
-
과제분담학습
( JigsawⅠ) 2. 자율적
협동학습 3. 집단조사 4. 함께
학습하기
-과제를 분담하여
학습하여 다른 팀
의 학습을 책임짐
-개인의 성적대로
점수 받음
-4명이 한 팀이
되고 다시 2명씩
짝을 이루어 활동.
-의사소통능력↑
불안감↓
-인문 사회 계열의
문제해결
-개방적
-4-6명 팀
-자기 팀의 평균
성적대로 점수
받음
-집단보상 : 무임
승객효과,
봉효과 등 초래
과제분담학습Ⅱ
(JigsawⅡ) 2. 성취-과제분담
(STAD) 3. 팀 경쟁학습 4. 팀 보조
개별학습
-JigsawⅠ의 개선
: 학생 스스로 분담, 향상점수와 팀 점수를 산출 결과 보상
자신 시험 점수 >
평균점수
: 팀 점수에 기여 (공동학습구조, 개별보상구조)
-STAD 협동학습과 유사하지만 퀴즈를 토너먼트 형식(흥미)
-팀의 목표
-협동학습
+개별학습
-학습자 개개인이 각자의 학습속도에 따라 진행
1. 준비물: 빈 유리병, 동전
2. 실험 방법
빈 병의 주둥이를 물로 충분히 적신다.
(2) 동전을 병의 주둥이에 올려놓는다.
(3) 조원들은 손을 따뜻하게 하여 함께 병을 감싼다.
(4) 동전의 변화를 관찰하고 기록한다.
3. 실험 결과로 얻은 지식
-병 속에 있는 공기의 부피가 늘어나, 동전이 딸깍 거리는
소리를 내며 움직인다.
-온도에 따른 공기의 부피변화와 샤를의 법칙을 학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