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나이키(N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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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E
Redesign
본문내용
스포츠 의류 업계 최고의 브랜드인 나이키(Nike)의 웹사이트가 구축된 것은 1996년의 일이었습니다. 당시 나이키의 인터넷 진출 목적은 오직 브랜딩 이었음. 나이키 제품 정보와 스포츠 관련 오락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나이키의 브랜드를 인터넷 매체로 확장하기 위함.
나이키가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뛰어든 것은 그로부터 3년 후인 1999년.
당시 아디다스(Adidas), 리복(Reebok)과 같은 나이키의 주요 경쟁사들은 이미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해 있던 상태.



무엇보다 나이키에겐 주문된 상품을 어떻게 포장하는지, 배송을 어떻게 추적하는지, 고객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지식이 일천했습니다. 결국 나이키는 모든 주문 배송 및 고객 관리를 UPS(United Parcel Service)로 아웃소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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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when***
    (2013.10.15 21:2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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