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빈치커피의 마케팅 및 핵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내용 요약

2. 에스프레소 전문점 업계현황

3. 다빈치커피 소개

4. 마케팅 전략
1) 목표고객
2) 주경쟁사 소개
3) 핵심전략
4) 마케팅 믹스 전략

5. 제언 및 소감

6. 참고 자료

본문내용
3. 다빈치커피 소개
‘다빈치’ 커피 전문점은 1997년 설립된 한국의 커피 전문점으로 외국의 ‘스타벅스 (STAR BUCKS), 시애틀(SEATTLE) 등에 비교되어 보다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커피 및 음료를 강조하며 현재 타 커피 전문점보다 많은 체인점과 수익을 보장받는 커피 전문점 회사입니다. `TAKE OUT`를 주요 사업으로 삼고 커피뿐만 아니라 생과일주스 등의 VEBERAGE 음료도 판매하며 작지만 약간의 테이블도 구비되어 있는 청소년 및 젊은이, 중년층까지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입니다.
1) 다빈치의 연혁연도
내용
연도
내용
1997. 2
다빈치 상표 등록,서비스 등록출원
2003. 11
카페 라파엘로 1호점(직영) 오픈
1998. 9
다빈치 상표, 서비스 등록
2004. 4
다빈치 직영점 오픈
2000. 4
다빈치 1호점(공평점) 오픈
2004. 5
대구은행&다빈치 공동마케팅 협정
2000. 10
다빈치 프리쿠폰 실용신안등록
2005. 3
60개 가맹점 오픈
2001. 2
직영공장설립
2005. 7
‘카페다빈치 1호점’ 서울 홍대 오픈
2001. 3
커피로스트기 도입(중형)
2005. 9
대구 지사 사옥 증축 및 이전
2001. 12
다빈치 10호점 오픈
2005. 10
대구백화점&다빈치 사업제휴
2002. 2
커피로스트기 도입(대형)
2006. 5
계명대학교&다빈치 산학협정
2002. 10
www.edavinci.co.kr 도메인등록
2006. 7
다빈치 공장 이전 및 신축
2002. 12
다빈치 20호점 오픈
2006. 9
CGC&다빈치 사업제휴
2003. 6
중국 다빈치 상표, 서비스 등록출원
2007. 3
커피로스트기 2호기 도입(대형)
2003. 7
라파엘로 상표, 서비스 등록출원
2007. 9
카페다빈치 서초교대점(직영)오픈
2003. 10
다빈치 30호점 오픈
현재
현재 90여개 가맹점 오픈

(주)다빈치는 커피체인점 운영이라는 영리목적을 두고 설립된 커피 전문점이 아닙니다.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커피전문점을 가지고 싶다는 한 개인의 소망에서 비롯된 다빈치는 최고의 커피 생두인 아라비카종의 사용과 10일 이내에 대한민국 최단의 유통기간이라는 맛과 질의 우수성에 따라,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큰 법인 회사입니다. 다빈치는 방문해 주신 모든 고객님들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깁니다.
2) 다빈치 경영이념
감동과 인연을 바탕으로 사람에 충실한 신감각 경영
3) 다빈치 기업목표
하나, 최고급 커피를! 둘, 언제 어디서나! 셋, 저렴한 가격으로! 넷, 그 누구에게나!
다섯, 최상의 서비스로! 다빈치 커피의 대중화를 완성한다.
4) 다빈치 경영목표
Renewal of DAVINCI : 어제의 경영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매일 새로운 경영을 창출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빈치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는다.
Best Quality of DAVINCI : 다년간의 연구와 노하우로 탄생된 다빈치. 세계 최고
참고문헌
6. 참고 자료
1) 참고 문헌
외식산업연감 (2003, 2005)
외식사업경영론 (한국외식산업연구소, 백산출판사, 2002년 제 3판)
현대百, 외식사업 진출..'웰푸드' 설립 | 프랜차이즈 동향 (2004.05.17 09:56)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 김영한ㆍ임희정 지음, 2003)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맹명관, 2005)

2) 참고 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edavinci.co.kr/
http://blog.naver.com/secomida.do?Redirect=Log&logNo=20005696671

http://blog.naver.com/secomida.do?Redirect=Log&logNo=2000569667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커피 ZOO COFFEE 브랜드분석과 주커피 SWOT분석과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행방안연구 PPT 레포트
  • - ZOO COFFEE 마케팅전략 - INDEX5. 주커피 STP분석SegmentTarget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Product 전략Price 전략Promotion 전략Place(Distribution) 전략7. 재무분석과 매출상황분석8. 마케팅 실행전략 제안9. 결론1. 보고서요약2. 주커피 기업개요3. 전략목표4. 상황분석PEST 분석SWOT 분석Industry Analysis 경쟁사분석-스타벅스-카페베네-이디야커피자사분석고객분석1. 보고서요약1. 보고서요약사명 & 목표SCA분석, PEST분석, SWOT분석기업소개자사 분석

  • [관광사업경영론] 커피 박람회
  • 『 관광사업경영론 』 R e p o r t 『커피 박람회』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목적3. 연구의 범위 (공간적 범위)Ⅱ. 본론1. 커피 박람회 개최 환경은 어떠한가? 현황분석 1) 설문 대상 및 설문지 구성2) 설문지 분석 (시사점 도출)2. 커피 박람회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프로그램 1) 전시장 설명2) 프로그램 소개3. 커피 박람회를 어떻게 알릴 것인가? 전략방안 1) 참가업체 유치 방안2) 마케팅 전략 방안 (홍보)Ⅰ . 서론 1. 연구

  • [마케팅전략] 포항지역 다빈치(커피전문점)의 새로운 브랜드 개발과 발전방향 제시
  • 9조Final ProjectContentⅠ IntroductionⅡ Analysis1. Customer2. Company3. Competitor4. Macro-environment factⅢ Market Strategy (STP 전략)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Ⅳ Action Program: Marketing Mix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Ⅵ ConclusionⅦ ReferencesⅠ Introduction우리나라는 세계 11번째의 커피소비국으로 국민 1인당 연간 300잔의 커피를 마시고 있다. 인스턴트 커피가 국내시장의 90프로 이상을 차지하는 기형적인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스타벅스2) 스타벅스의 대응3) 스타벅스가 추구해야 할 가치Ⅲ 전망 및 시사점자료 출처Ⅰ 서론시작하면서우리는 ‘뉴요커’가 무슨 말인지 알고

  • [사업계획서] 전통찻집 사업계획 및 홍보 전략안
  • 전통찻집 ‘다솜’ 사업계획서Contents01. 비즈니스 플랜 개요 02. 차(茶)시장 및 경쟁상황 분석차(茶)시장과 웰빙열풍경쟁업체 분석설문조사 03. ‘다솜’ 사업추진계획‘다솜’이란?다솜의 사업단계다솜의 목표다솜의 SWOT분석다솜의 점포입지다솜의 조직 및 인원계획04. STP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설정/ 포지셔닝05. 마케팅 전략제품 및 가격/ 기타 마케팅 전략/촉진 및 홍보06. 재무 계획1. 비즈니스 플랜 개요커피전문점의 효시라고 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