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사업개념

I. 개 요

1. 사업의 목적
2. 사업의 기대효과
3. 사업계획서의 개요

II.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

1. 일반 환경 분석
2. 제품시장 현황
3. 경쟁업체 현황
4. 시장전망

III. SWOT 분석

IV. 사업추진계획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초기 점포입지
3. 조직. 인원계획
4. Marketing strategy
가. STP 도출
나. Place strategy
다. Promotion strategy

Ⅴ. 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

1. 추정 소요자금
2. 자금조달계획
3. 담보제공계획

Ⅵ. 추정재무제표 수립

1. 추정 대차대조표
2. 추정 손익계산서
3. 부속 명세서
가. 제조원가명세서
나. 판매 및 일반관리비명세서
다. 인건비명세서
라. 감가상각비명세서


본문내용
2. 제품 가격

제품의 가격은 2000-4500원으로 중고가를 지향한다. 녹차, 보리차, 둥글레 차 등의 보편적인 차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쑥 음료, 쌀 음료 등의 곡물 음료나 생식, 이후의 신상품 등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위치시킨다. 음료의 크기에 따라서(tall or small) 가격이 달라지는 것은 물론이다. 떡 등의 side menu의 가격은 1000-3000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테이크 아웃 점은 평균적으로 월 매출의 70~80%정도가 마진으로 남는다고 한다. 보통 실평수 10평의 점포를 기준으로 할 때, 월 매출은 2천 만원 선, 각종 비용을 뺀 순수익은 60여 만원 정도가 평균적인 실적으로 나타났다. (http://www.jumpoline.com)



IV. SWOT 분석

1. 외부환경분석
가. Opportunity

① 전통음료 & 떡류를 테이크 아웃으로 판매하는 이 사업의 가장 큰 기회요소는 아직까지 전통음료 &떡류 테이크 아웃 업체가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이다. 우리 전통의 것과 서양의 테이크 아웃 문화를 접목시킨 부문에서는 선두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그것 자체만으로도 이 사업은 거대한 음료시장 속의 틈새를 메울 만한 큰 성장기회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②세계가 글로벌화 되어감에 따라 지금 한국은 우리의 것에 경쟁력을 더하자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 속에 있다. 세계 시장에서 더욱 성장한 나라로서의 면모를 보이기 위해서는 우리 전통의 것에 대한 자부심과 차별성, 그리고 고유성을 스스로 만들어나가고 새워나가야 하는 것이다. 그러한 기본적인 토양을 다진 후에야 진정한 선진국으로서 글로벌화에 동참할 수 있다. 젊은 층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의식의 전환과 최근 고조된 반미감정은 우리 고유의 것을 내세우는 사업으로서는 큰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③근래에는 젊은 여성들의 체형과 몸매에 대한 관심 고조는 물론이고 중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까지도 건강에 대한 생각이 전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음료 사업계에서도 특정 영양소의 함유를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하는 등의 흐름을 쉽게 볼 수 있다. 하루 전북대 앞 상권의 유동인구가 2만 명이며 그 중의 80%가 10~20대, 그리고 전체의 60%가 여성비율이라는 통계적 자료로 보았을 때 이 사업의 주 타겟인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대 초반~30대 초중반 층의 여성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론, 사업계획서] 아기카페 사업계획서
  • 커피를 접목 시킨다던지, 피자와 생과일, 아이스크림 복합점등 점포의 복합화 현상이 요즘 추세이다 이런 점들을 살피고 새롭게 제시하는 것이 기존의 커피 전문점과 탁아 서비스를 접목시킨 아기까페이다. 이는 현재 영업하고 있는 흔한 여러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아이템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다시 새로운 것을 찾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성인들을 위한 공간과 아기들을 위한 공간이 한자리에 질 수 있는 복합 점포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사업

  • 커피숍 사업계획서
  • 및 재무분석고정비금액물류비3,200,000임대료2,000,000관리비(수도세 , 전기세 . 세금)기타750,000매출액 월 기준10,000,000목표이익 1,200,000변동비3,000,000450,000손익분기점900만원손익액60만원사업추진 일정추진계획2014년 9월~2015년 3월9101112123사업계획사업계획서건물입지 선정사업등록 신청인테리어 공사개업준비개업홍보개업ThankYou:)

  • [창업론] 캡슐커피 테이크아웃 전문점 사업 계획서
  • *11. TimeCapsule Coffee목차. Business Model. 회사 현황.회사 개요.조직 구성. 외부 환경 분석.거시적환경분석.시장규모와 성장잠재성.커피현황. 전략 및 실행계획.핵심 서비스 전략.조직 운영 전략. 재무 계획Time Capsule Coffee.Vision/ 사업장소개.제품 및 서비스 .경쟁업체분석.5 Forces.마케팅 전략IIIIIIIVVI Business ModelTIMECAPSULECOFFEE고객 입맛에 맞춘고급 캡슐커피캡슐커피전문점인지도확립캡슐공급자수입업체와Win-WinTime Capsule Coffee

  • [사업계획서]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창 업 계 획 서팀대상분야요식업&서비스업창업사업명커피전문점과 목제출일목 차사업계획 요약1.창업(계획)사업의 개요2. 사업 아이템의 내용3. 설계계획 및 운영계획4. 마케팅5. 사업계획 지연 및 차질 시 대안6.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7. 재무계획 8. 결론사업계획 요약창업사업명테이크 아웃 커피점 대상분야 서비스업팀(기업)명팀사업개념국내 커피문화는 조선후기 고종황제를 시작으로 인스턴트에서 원

  • [사업계획서]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창 업 계 획 서팀대상분야요식업&서비스업창업사업명커피전문점과 목제출일목 차사업계획 요약1.창업(계획)사업의 개요2. 사업 아이템의 내용3. 설계계획 및 운영계획4. 마케팅5. 사업계획 지연 및 차질 시 대안6.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7. 재무계획 8. 결론사업계획 요약창업사업명테이크 아웃 커피점 대상분야 서비스업팀(기업)명팀사업개념국내 커피문화는 조선후기 고종황제를 시작으로 인스턴트에서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