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육심리이론적용하기-인지발달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2장 인지발달이론 - 피아제
- 본문내용
-
③ 구체적 조작기(7~12세)
구체적인 대상에 대해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특징인 시기
아동이 체계적 추론을 할 수 있게 되고, 보존과 서열화는 개념이 확립되는 시기로 논리적 사고가 가능하나 아직 가상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미숙한 상태이다.
→ 구체적으로 조작하는 능력이 필요한 게임, 또는 시뮬레이션, 소그룹
토론 등이나 구체적 실생활 사례에서 작업하는 야외조사학습 등이
효과적임
예를 들어, 아동들에게 실제 지역을 보여줄 때, 파노라마를 통하여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것 등이 유용하다.
④ 형식적 조작기(12~15세)
추상적인 문제들을 체계적으로 고찰, 그 결과를 일반화 할 수 있는 시기.
가설적인 상황을 이해하며, 추상적이고 조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 가설적이고 추상적인 상황을 제시하고 결과가 어떻게 일어날 지
사고시키는 방법의 학습이 유용.
예) [현재의 바다 해수면이 상승하게 될 경우,
육지의 크기와 모습에는 어떠한 변화가 일어날 것인가?]
[현재의 기온이 지금보다 더 올라간다면
지구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 것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교육심리학)성격,적용기제이론,(교육심리학)적응,성장이론,연구방법
- 교육심리(교육심리학)발달이론,자아,본능이론, 교육심리(교육심리학)평형화이론,관찰학습이론,인본주의학습이론, 교육심리(교육심리학)기타학습이론
- 비고스키의 인지발달이론의 특징과 한계점을 제시하고, 교육적 적용점과 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요약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