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시스템] 롯데마트 점포 내 고객 분산 시스템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로젝트 목표
2.현상분석 및 방향성 설정
3.대안 분석 및 선정
4.기술 분석
5.도입사례 및 벤치마킹
6.상세 설계 ( CAD )
7.현행 / 개선모델 비교
8.향후 계획
본문내용
할인점간 가격 경쟁 심화
과점화된 할인점업계의 사정으로 과도한 가격경쟁 유발
삼겹살전쟁(’10. 1월초)
10원 전쟁(‘10. 1월말)



가격이 아닌 차별화 된 요소가 필요

식료품코너에서 병목현상이 주로 발생
카트의 부피로 인해 혼잡구역에서 고객의 행동이 제약됨
매대와 매대 사이의 공간이 좁음
정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 단순한
호기심으로 고객이 더 모임

상시 실시간의 방문자수의 수를 파악한다.
일정장소의 정체시간이나 점유율을 측정한다.
양방향으로 통과하는 사람의 수를 측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 내 장식, 서비스의 질1) 분위기 및 실내 장식2) 서비스의 질3) 종업원의 서비스3. 위치 및 교통 편리성4. 브랜드1) 인지도2) 브랜드 홍보Ⅴ. 편의점(C&U, 패밀리마트, 훼미리마트)1. 훼미리마트 MKT전략1) 고객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동선을 살려주고 있음2) 이익률이 높은 패스트푸드를 집중적으로 강화3) 오픈 쇼 케이스의 채용으로 신선도를 유지2. 훼미리마트의 전문화된 시스템체제1) 앞선 POS시스템으로 점포운영이 수월2) 최신 설

  • [마케팅] `MEGA BOX`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 도입으로 인해 주말에 여가를 즐기는 경우가 늘고 있다.소비자들은 이제 단순한 영화 관람뿐 아니라 그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이 있다. 뛰어난 시설과 불편함 없이 문화상품을 영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요구한다.단순하게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찾아 가며 최고의 상황에서 즐기려는 영화 매니아들이 존재한다. 이들은 최고의 시설을 요구하며 다양한 상품을 찾아다닌다.연인들 사이에 적당히 즐길 것이 많지

  • [마케팅] 이마트 성공요인
  • 고객들이 몰리면서 특정한 시간에만 문제가 발생한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고객들을 시간대별로 분산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대안) =>인터넷 / ARS 등으로 미리 집에서 점포별 주차 현황을 알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점포별 주차 현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이 자율적 으로 붐비는 시간을 피해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시간대별 추가 할인쿠폰 제도 시행기존의 할인 쿠폰에 시간대별로 차별적인 할인율을

  • [국제경영] 까르푸와 홈플러스의 해외진출전략을 통해 본 현지화의 중요성 고찰
  • 내 용특 징 비 고Discount Store․ 디스카운트 하우스, 할인점 또는 할인상점이라고 함․ 유명상표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대량으로 직접 매입하고 , 고객서비스 등의 경비를 절약하여 현금으로 염가판매 한다. 할인율은 정가의 20~40%임. ․ 1일 최저가격제(EDLP) 심화발전형․ 가격대비 표준상품 신뢰성․ 유통업자상표지원(PB)․ 제품믹스의 넓이와 깊이 병행이마트롯데마트월마트Hyper market․ 대형화된 슈퍼마켓에 할인점을 접목시켜 저가로 판매

  • [서비스경영] 우체국택배 사례
  • 시스템 구축편의점, 주유소 등의 위탁점을 이용, 우편물 접수ePost와 연계를 통한중복작업 배제시행 전시행 후*6-1. 정보화 시스템 ( 3 )집배 관리 시스템GIS 집배관리시스템 - 웹 환경 부재엑세스 과정 난해함배달 완료 후 기록 (수작업 -> 전산시스템)웹환경으로 통합PDA사용PDA를 통한 전자서명배달 후 완료기록은 PDA의전자서명을 웹으로 업로드시행 전시행 후*6-1. 정보화 시스템 ( 4 )화물 종적 추적 시스템(Post Net)불확실한 물류 운송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