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포탈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탈의 개념
1-1. 포탈의 정의
1-2. 발전 과정
1-3. 변화 방향

2. 산업 구조 분석
2-1. 산업의 특성
2-2. 경쟁자
2-3. 구매자
2-4. 공급자
2-5. 잠재진입자
2-6. 대체재

3. 주요 성공 요인
3-1. 성공 요인 분석
3-2. 향후 고려 사항

4. 가치 사슬 분석

5. 세계 시장
5-1. 시장현황 및 전망
5-2. 주요업체 동향
5-3. Enterprise Potal

6. 국내 시장
6-1. 시장현황 및 전망
6-2. 주요업체 동향
본문내용
1. 포탈의 개념
1-1. 포탈의 정의
‘시작페이지’와의 구분
Start Page
웹브라우저 회사가 지정
Portal
네티즌 각자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초기 화면

Portal의 요건
디렉토리,검색기능
개인정보관리 기능
주제별로 편집된 정보 제공
웹 커뮤니티

E-mail
홈페이지
동호회
공개 자료실
대화방

1-2. 발전 과정

포털서비스 산업의 발전

뉴미디어 산업의 발전
Decentralized 정보의 분산
컨텐츠의 다양화 다양한 서비스 제공/서비스 영역의 확대

Customized 개인화된 정보
Interactive 고객과의 상호작용

통신/커뮤니티 서비스 확대 고객상호간의 통신,커뮤니티 서비스 확대

Total new media

1-3. 변화 방향

산업변화에 따른 매출구조의 확대
비즈니스 모델 변화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유료서비스

수익모델 변화
가입자 확보
다양한 채널로 수익원 모색
양질의 서비스 제공/유료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

전개과정
* 검색, 디렉토리 서비스
* 인터넷 광고위주의 수익원
* PC를 중심으로 한 유선포탈 서비스

*검색, 디렉토리서비스는 물론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전자상거래 등 제공
* 인터넷광고, 유료서비스, 전자상거래 수익 등수익원 다각화
* PC, 휴대폰, PDA, TV(향후) 등 멀티플랫폼 지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엠파스(empas) 경영전략과 생존전략
  • 엠파스의 생존 전략전략 경영론목 차 (분석집)엠파스 소개 엠파스의 성장과정 외부환경 분석FIVE-FORCE MODEL전략군 지도 6. 경쟁사 분석7. 조직 구조와 특성8. 포탈 산업 내 위상9. 주요 경쟁자의 매출 구성10. 핵심성공요소 분석 empas디지털 시대의 나침반디지털 시대의 나침반이라는 경영이념을 위하여인터넷포탈사이트를 운영하고 이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전략경영론1. 엠파스 소개게임랭킹메일, 카페, 블로그뉴스 유행쇼핑엠파

  • [경영전략] SK communications(sk케뮤니케이션)의 전략
  • 인터넷 싸이트들 중에 해당 분야 1, 2위의 포탈/커뮤니티 싸이트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SK communications의 전략SK communications는 이러한 산업환경속에서 미시적으로는 2개의 경쟁사, 거시적으로는 세부 컨텐츠 공급자, 위성방송 사업자등과 경쟁하며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실행하고 있다. SK communications의 외형적 사업자인 네이트닷컴은 ‘포털 그 이상의 포털’, ‘최고의 유무선 인터넷 리더’의 비

  • 산업연구 - 인터넷 뉴스 산업의 분석과 신문사의 인터넷환경에서의 경쟁전략
  • 인터넷 뉴스시장에서 신문사가 취해야할 전략에 대해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욕심이 컸던 만큼, 의욕적으로 준비를 하였지만 능력의 부족으로 교수님께서 원하시는 수준의 논문을 만들어내지 못해 시종 아쉬웠을 따름입니다. 하지만 한 학기 동안 좋은 수업과, 논문에 대한 따끔한 질책과 지도로 많은 도움을 주셨던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논문의 구성 제 1 부인터넷 뉴스산업의시장 분석제 2 부인터넷 환경에서의인쇄신문사의 포탈과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다음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모델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론communication의 선택차 례Ⅰ. 서 론- 다음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의 필요성- 전체적인 분석 방향 제시Ⅱ. 본 론1. 환경과 비즈니스 모델의 관계2. 현재의 환경(1) 산업의 경쟁 구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of competition)(2) 기술환경(3) 인터넷 포탈 사이트 국내현황 (4) 인터넷 포탈들의 성공요인 및 진화과정 패턴(5) 포탈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3. 다음의 어제와 오늘 (1) 다음의 성장과정(2) 비즈니스 모델 분석(3) 다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다음커뮤니케이션의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전략(A+리포트)
  • 다음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차 례Ⅰ. 서 론Ⅱ. 본 론1. 환경과 비즈니스 모델의 관계2. 현재의 환경(1) 산업의 경쟁 구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of competition)(2) 기술환경(3) 인터넷 포탈 사이트 국내현황 (4) 인터넷 포탈들의 성공요인 및 진화과정 패턴(5) 포탈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3. 다음의 어제와 오늘 (1) 다음의 성장과정(2) 비즈니스 모델 분석(3)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기업구조 분석(4) 재무현황으로 살펴본 다음의 수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