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간과 테마파크화
2.공간 스토리텔링
3.테마파크의 정의
4.테마파크 스토리텔링의 기본원리
5.테마파크 스토리텔링의 과정
6.사례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본문내용
테마파크 게임
공통점 경험이 시간의 축에 따라 배열되고 수용자가 종합적 구조를 파악하여 총제적 의미 인식
기본 자료들이 이미 공간에 구축되어 있고 설계자의 의도가 반영되어 있음
수용자 자신이 직접 이야기를 만듦; 취향이나 당시의 상태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만들어짐☞재방문 사유
차이점
;판 제공방식의 차이 실제 공간 탐색 아바타에 감정 이입하여 유사 공간 탐색:수용자의 몸동작과 아바타의 몸동작은 불일치
프로그램 데이터로 공간이 제공


주제라는 관념적 틀을 갖는 공원으로 방문객에게 일상을 탈피한 경험을 제공하는 장소

섬진강생태 농촌체험학습장 조성사업
사업기간: 2006~2010
주요시설: 생태연못, 잔디마당, 중앙광장, 어린이체험놀이터, 농촌체험장 등
주변연계사업: 섬진강생태관, 국민여가캠핑장, 60년대 영상세트장
섬진강 자연생태와 농촌문화를 테마로 21세기 관광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차별하는 체험학습장 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론] 어린이안전체험 테마파크
  • 테마를 도출해봤다.안전테마파크의 키워드인 안전은 재난 극복의 개념이 들어 있는 바, 재난을 극복하고 통과하는 성장의 통과제의와 맞물려 있다. 즉, 백제부여 민족의 근원인 서동의 성장, 고난 극복으로서의 영웅설화는 안전이라는 키워드를 함축하는 스토리텔링의 요체라고 할 수 있다.이야기 만들기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스토리이지만 교육적 요소에 기반을 둔 국민안전체험 테마파크라는 점을 고려하여 청소년들과 아이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지역 역사인물을 통한 스토리텔링 심청
  • 스토리텔링 사례 조사하기제가 이번 과제를 통해서 조사한 스토리텔링 사례는 ‘곡성’이라는 지역에 대한 것입니다.세가지의 사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는 지역 역사 인물을 통한 스토리텔링. 두 번째, 테마파크 형성을 통한 지역 홍보 및 스토리텔링. 세 번째, 영화 매체를 통해 지역 홍보효과의 스토리텔링지역 역사인물을 통한 스토리텔링-심청곡성지역에 심청이란 인물이 실존했는지 조차 의문시 되지만, 이 곡성군청은 심청을 곡성의

  • 테마파크탐방(테마파크배경, 테마파크사례, 테마파크견학및소개, 테마파크방문소감)
  • 스토리월드♕목차♕1.테마파크로 들어가며2.테마파크를 탐방하며①배경이 약하게 드러난 곳-김유정 문학촌-선녀와 나무꾼-토끼와 자라②배경이 강하게 드러난 곳-실레길-신밧드의 모험3.테마파크를 나오며Ⅰ. 테마파크로 들어가며서사, 이야기, 스토리, 담론,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이야기’ 관련 개념들이 최근 문학뿐 아니라 산업, 일상, 디자인 등의 영역에 사용되고 있다. 주로 인쇄매체 영역에서 활발하던 내러티브 시간과 공간에서 발

  • 제주도내 테마파크 분석 및 개발 구상
  • 테마파크’를 제시하고자한다. 그리고 이에 앞서 기존 제주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테마파크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겠다.Ⅱ. 제주도내 테마파크 분석1. 현 제주도내 테마파크의 문제점1) 스토리텔링의 부재앞에서 제주관광 차별화 대책안의 하나로 제시한 테마파크는 이미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에 등재된 수만 전체 29개에 이른다(보기1 참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주도가 ‘볼거리가 없다’라는 인식이 크게 개선되지 않는 점은 늘

  •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소
  •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소는 스토리(story), 말하기(tell) 그러고 현재성(ing)의 세 가지로 구분할수 있다. 스토리는 이야기의 속성을 가진 것을 말하며, 말하기는 구술성,그리고 현계성은 상황을 공유하는 현장성 내지 상호작용성을 의미한다.문화산업과 관련해서 스토리텔링은 문화기술(CT)과 결합하면서 문학,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광고, 디자인, 홈쇼핑, 테마파크, 스포츠 등의장르를 아우르는 상위범주로 새롭게 자리매김 되었다. 매체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