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IBM의 새로운 전략과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국제 인사 관리
- [인적자원관리]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인사관리] 안랩 `Ahn Lab`의 인사관리활동 평가
- 임금관리(보상관리)의 의미, 임금관리(보상관리)의 체계, 임금관리(보상관리)의 결정요인, 임금관리(보상관리)의 목표, 임금관리(보상관리)의 성과배분제, 임금관리(보상관리)의 전략, 향후 임금관리(보상관리) 과제
- [삼성][삼성그룹][삼성그룹 경영][삼성그룹 기업경영][삼성그룹 국제경영]삼성(삼성그룹) 경영개혁, 삼성(삼성그룹) 경영철학, 삼성(삼성그룹) 경영목표, 삼성(삼성그룹) 기업경영, 삼성(삼성그룹) 국제경영 분석
- 목차
-
1.IBM 기초현황
2.IBM의 인적자원관리 체계
3.IBM 의 문제점
4.IBM이 도입한 새로운 전략과 제도
5.제도의 결과
6.적합성 검토
7.결 론
8.참고 자료
9.토론 주제
- 본문내용
-
1.고객, 시장의 변화 요구에 충실히 대응
① 고객과의 만남 : IBM의 주요 고객인 175명의 CIO와 의 면담
2. 조직의 재 구축
① 지역적 배타주의 타파
② 사업부서장들의 냉소적, 비협조적인 자세 극복
③ 구체적인 고객 지향적 조직체계의 내용
IBM의 기존 보상체계
-보너스, 스톡옵션, 성과급 등은 거의 없고, 임금이 보상체계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음.
-차별적 보상체계는 없음
-낮은 수준의 연평균 임금 인상폭 (4~6% 수준)
Gerstner가 전환시키려고 하는 보상체계
-보편성(commonality) → 차별성(differentiation)
-고정보상(fixed rewards) → 변동보상(variable rewards)
-내부비교(internal benchmark) → 외부비교(external benchmarks)
-직책중심(entitlement) → 성과중심(performance)
- 참고문헌
-
www.ibm.com/kr
‘루거스너와 IBM의 부활신화’ Garr Doug 지음
‘IBM의 몰락: 해가 지지 않는 컴퓨터 제국’ 캐롤 폴 지음
‘위기를 바꾼 IBM회의 혁명’ 김익현 지음
국회도서관 논문자료
‘고객만족 경영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사례연구’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韓萬龍의 지식경영과 지혜를 공부하는 방 (개인 블로그)
장수용의 인간과 조직 그리고 경영성과관리의 연구 (개인 블로그)
IBM, 「 IBM 한국 보고서 」, 한국경제신문사
이문영, 「IT 중소기업의 인력관리에 관한 연구 : 다국적기업과 국내 기업의 인력관리
실태 비교분석」, 성균관대 국제통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