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시리즈 광고(Series Advertis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시리즈 광고의 정의 및 역사

본론
1. 시리즈 광고의 필요성
2.시리즈 광고의 특성
3. 시리즈 광고의 종류
4. 성공 사례

결론
1. 앞으로의 방향
2. 참고문헌
본문내용
같은 주제로 다른 비주얼을 사용하는 형식

비슷한 비주얼에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경우

캐릭터를 사용한 형식

시간과 공간에 변화를 주는 형식

이야기의 전개를 이용한 유형

티저 기법을 사용한 형식
(6) 티저 기법을 사용한 형식
- 상품명이나 광고주 명을 초기 광고 방영 시에는 소비자에게 감추어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광고
- 광고가 진행됨에 따라 점점 명확하게 광고의 내용을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의 인지를 높이는 광고 기법

ex) 안드로이안 sky 시리우스 폰

참고문헌
참고자료

「 광고대사전 」, 코래드광고전략연구소(1996), 서울:나남, pp.818-819.
「 팔리는 광고만들기 」, 장영렬, 청림출판사, 1994.
「 광고론 」, 전영상 , 1992.
「 디자인이 경쟁력이다 」, 정경원, 웅진 출판사,1994.
「 광고표현 그 이론과 원칙 」 , 김광수, 한나래, 1994.
「 소비자를 사로잡는 광고전략 」, 김훈철, 21세기북스, 1993
「 대흥기획 캠폐인 사례집 」 , 대흥기획, 현실문화연구,1992.
「광고학신론」. 정어지루. 형성출판사. 1994
「성공기업, 광고전략」. 임은모. 나남출판사. 1994
「시리즈 광고(Series advertising)의 효과에 관한 연구」. 許珍我. 숙명여자대학교
「 시리즈광고의 배치형태가 광고 이해 및 광고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USP전략을 구사하는 시리즈광고를 중심으로」, 류기목, 서울시립대학원, 2007
http://www.wowzine.net
http://www.cheil.com
http://www.naver.com
http://www.advertising.co.kr
http://cine21.co.kr/인터넷 영화천국 씨네21
http://www.kt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적용 사례
  • 하나의 의미가 있는 고정된 개념이 아니라 전략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통합적인 동적인 개념으로 파악해야 할 것이다.♣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마케팅 전략- 한상만, 하영원 , 장대련◉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정해동, 박기철◉ IMC 광고론- 한은경◉ http://www.auction.co.kr/- 옥션◉ http://www.newsis.com/- 뉴시스 경제◉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이혜갑 외6명(1997), 멀티미디어 광고의 이해와 활용 서울: 한국광고단체연합회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분석
  • 광고(Teaser advertising) 광고의 대상자에게 호기심을 제공하면서, 광고 메시지에의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후속광고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를 시작했다. 티저광고는 한편만으로 완성되지 않는 광고 스토리를 보여줌으로서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완성, 즉 전체로 보려는 심리를 자극해 관심을 갖게 한다. 이렇게 궁금증을 유발시키기 위해 메시지나 주제를 처음부터 밝히지 않고 시리즈로써 조금씩 제시해 나가는 형식의 광고를 말한다. 현대카드M을 처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새로운 트랜드 ■ 한국신용카드업 협회 세미나 자료, 1997 ■ 광고정보, 한국방송광고공사, 2004. 5 ■ 장대련, 한민희(2000), 광고론 《참고 사이트》 ■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 ■ 통계청 (http://www.nso.go.kr) ■ 한국은행 (http://www.bok.ok.kr) ■ 한국여신금융협회 (http://www.knfa.or.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 [마케팅] LG 디오스 냉장고 광고전략 사례
  • 광고의 사이즈는 일반 광고보다 크거나 두드러져야 일관성이 쉽게 유지될 수 있다. 따라서 게재 간격이 너무 길거나 광고 표현의 일관성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독자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티저광고도 수용자에게 그 광고를 인식시키기 위한 광고의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사람들에게 광고 제품이나 기업의 이미지를 깊게 심어주기 위해 많이 이용되는 광고기법 중 하나가 시리즈 광고(series of advertising)이다. 시리

  • A+ 여행사 경영론(여행의 종류,여행사의 기능과 역활,여행사의 경영특성)
  • advertised tour & published tour )2) 공동주최여행 ( joint advertised tour )3) 주문여행 ( inclusive tour )5. 안내 조건에 의한 분류1) IIT2) ICT6. 판매유형에 의한 분류1)기획여행 ( ready made tour & planning made tour )2) 주문여행 ( order made tour )3) 복합여행 ( half tour & easy order tour )4) 선택여행 ( optional tour )7.여행형태에 의한 분류1) 패키지여행 ( package tour )2)시리즈 여행 ( series tour )3)관광유람선 여행 ( cruise tour )4) 국제회의 여행 ( convention tour )5) 전세여행 ( charter tour )6)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