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SPSS를 이용한 20대의 안티에이징(Anti-aging) 화장품의 사용실태 및 브랜드 별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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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조사목적 및 대상
2. 조사내용, 방법 및 조사항목
3. 조사진행일정 및 예산


II. 본론
1. 설문지 작성
2. 데이터파일 작성
3. 데이터분석


III. 결론
1. 분석의 종합 및 느낀점
2. STP전략

본문내용
가설 5. 20대 여성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노화방지일 것이다.
♦ 귀무가설 - 20대 여성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노화방지가 아닐 것이다.
- 설정이유: 안티에이징 제품의 기능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지만 제품의 성격이 ‘안티에이징’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때, 20대 여성이 가장 중요시하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기능은 노화 방지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20대는 전체 연령대를 생각해볼 때 젊은 축에 속하고 이러한 가설을 섣불리 적용시킬 수가 없기 때문에 설문 조사를 통해서 가설을 확인해야 할 것이고, 가설이 맞는다면 제품 제조와 촉진전략에서 노화방지를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다.

가설 6. 20대 여성에게 있어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격이다.
♦ 귀무가설 – 20대 여성에게 있어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격이 아니다.
- 설정이유: 20대는 구매력이 크지 않은 연령대이다. 안티에이징 제품이 상당한 고가임을 생각해볼 때, 20대가 안티에이징 제품을 구매하면서 가격에 부담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은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는 가설을 세우게 되었다. 가격에 대한 고려는 제품의 성능과 함께 제품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이 더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조사해봄과 동시에 거기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2) 설문지조사의 주요 항목

-안티에이징 제품군 중에 가장 선호되는 품목은?
-각 화장품기업의 안티에이징제품에 대한 만족도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브랜드 선호도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
-안티에이징 제품의 구입경로
-안티에이징 제품의 사용 후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3)조사일정 및 예산

1)조사일정
-1차 미팅(5.10): 조사 주제 선정 및 조사계획 수립
-2차 미팅(5.17): 설문지 항목 협의 및 확정
-3차 미팅(5.24): 설문지 결과 도출 및 검증
-4차 미팅(5.31): SPSS활용한 데이터 분석
-5차 미팅(6.7): 결론 도출 및 보고서 작성

2)조사예산
-설문지 복사 비: 12,000원(100부)
-조사진행 비: 10,500원

II. 본론
1. 설문지 작성(다음 장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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