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풀무원 두부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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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두부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구매 전 대안평가
4. 태도
5.구매
6. 구매 후 행동


Ⅱ.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1. 구매유형
최초 구매 시: 복잡한 의사결정으로 선호 상표 구매
반복 구매 시:특정 상표 애호도 형성
2. 상황적 요인과 두부구매행동
소비상황
-두부찌개를 할 때, 두부 부침을 할 때
-간편한 아침식사로 두부를 먹을 때
-다이어트 용으로 두부를 먹을 때
구매상황
-두부를 파는 판촉 사원이 있을 때 두부를 시식해보고 구매
-깨끗하고 신선하게 두부를 보관하는 진열대에서 두부를 구매


④ Promotion
a. 그린마케팅 - <‘지구사랑’ 마크 표기>
<생명력 있는 땅 가꾸기>, <지구촌 땅 살리기>
b. 소비자불만 자율관리프로그램(CCMS) 시행
- CCMS
기업이 소비자의 불만.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할 수 있는 내부 프로그램
- 의의
기업 내에 소비자불만, 피해처리 관련업무 체제를 갖추고,
임직원에게는 소비자 관련업무의 명확한 지침을 제시, 공유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피해 사전예방 및 신속한 사후구제를 도모함으로써
불필요한 비용절감 및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한다.

c. 유기농 콩 체험단

d. 블로그 :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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