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풀무원 두부 고객만족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두부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구매 전 대안평가
4. 태도
5.구매
6. 구매 후 행동
Ⅱ.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1. 구매유형
최초 구매 시: 복잡한 의사결정으로 선호 상표 구매
반복 구매 시:특정 상표 애호도 형성
2. 상황적 요인과 두부구매행동
소비상황
-두부찌개를 할 때, 두부 부침을 할 때
-간편한 아침식사로 두부를 먹을 때
-다이어트 용으로 두부를 먹을 때
구매상황
-두부를 파는 판촉 사원이 있을 때 두부를 시식해보고 구매
-깨끗하고 신선하게 두부를 보관하는 진열대에서 두부를 구매
④ Promotion
a. 그린마케팅 - <‘지구사랑’ 마크 표기>
<생명력 있는 땅 가꾸기>, <지구촌 땅 살리기>
b. 소비자불만 자율관리프로그램(CCMS) 시행
- CCMS
기업이 소비자의 불만.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할 수 있는 내부 프로그램
- 의의
기업 내에 소비자불만, 피해처리 관련업무 체제를 갖추고,
임직원에게는 소비자 관련업무의 명확한 지침을 제시, 공유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피해 사전예방 및 신속한 사후구제를 도모함으로써
불필요한 비용절감 및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한다.
c. 유기농 콩 체험단
d. 블로그 :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