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마케팅 관점에서 병원 분석-함소아 한의원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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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4C & 3P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서비스 과정 청사진
6. 개선방향
본문내용
“지난해(2009년) 연말을 기점으로 네트워크 브랜드는 200여 개를 훌쩍 넘었고, 가입 병원만 수천 개에 달한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데일리메디뉴스 2010.01.06 음상준 기자-
“의료기관 네트워크 신드롬 뒤에 가려진 비밀”

“지난 1980년대까지 네트워크 병의원의 형태는 거의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2008년 현재 네트워크병의원 협회는 소속된 브랜드는 48개, 분원은 443개에 달한다고 밝히는 등 다양한 형태의 네트워크 병의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메디포뉴스 2009.08.11 엄희순 기자-
“네트워크 병의원, 실속 없었다”


Physical Environment

아이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알록달록 인테리어

대기실의 놀이시설


Process

일반 한의원과 차별화
“진료의 메뉴얼화”
“고객 중심의 처방 메모”
“서류 발급서비스의 간편화”
“코디네이터 전면 배치”등


People


고객 중심
“의사가 진료 대기실로
나가 환자 맞이”


의사간 학술위윈회 개최 및 각종 스터디, 토론


아기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알록달록하게 만들고, 캐릭터를 넣어 주스처럼 보이도록 제조
아기가 먹는데 부담스럽게 않도록 쓴맛과 냄새 제거
아기 건강을 위해 장내 소화 흡수율이 좋고, 독하지 않게 제조


피부가 연약한 아기에게 사용할 수 있는 침 사용
아기의 기혈순환을 도움
(피내침, 윤침, 스프링침, 쑥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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