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삼성 SDI 생산 혁신 추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AMSUNG SDI 회사개요

2.생산 혁신 추진 배경 & 목적

3.생산 혁신 추진 성과

4.결론
본문내용
내부적으로 낭비, 비효율적인 요인이 많음.
생산원가가 너무 높은 반면에 부가가치가 낮은 제품이 많음.
많은 불안 요인 존재 ( 공식적 시스템 + 비공식적인 시스템문제 )
일본의 기술력, 동남아시아 국가의 저 인건비로 인한 원가 경쟁력.
시장변화로 인한 경영위기극복을 위해 종합경쟁력 강화 & 제품 차별화.
- 고객지향의 업무 프로세스로 전환 노력.
- BRP(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라 하는 프로세스 혁신 기법
-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점차 큰 부분을 개선.
- 단위공정을 개선할 정도가 되면 라인 전체를 개선
- 라인 전체를 개선할 정도가 되면 공장 전체의 시스템을 개선


21세기 사업 비전 달성


제품별 장-단기 목표와 구체적 실천 방법으로 기존에 적용해 오던
경영 혁신 기법들을 통합. 제조생산성 향상. 품질혁신을 해야 한다.


사업구조, 원가구조 및 기업문화와 의식구조의 혁신-->
핵심과제를 설정, 달성하는 수단으로 6시그마운동의 중요성을 인식.

SQM으로 제조 프로세스의 시그마, 전 프로세스의 고객만족을
위한 프로젝트 해결, 전 사원을 대상으로 품질자격제도 시행

실시한지 1년 반이 채 지나지 않아 1876억 원의 비용 절감성공

- 낮은 품질수준으로 인해 발생하는 품질비용을 절감 성공.

LCD,VFD를 생산하는 평판사업의 경우 97년 매출액 대비 21%
정도의 품질비용이 발생하고 있었으나, 품질개선 활동의 결과
98년에는 11% 수준으로 무려 10%나 품질비용이 감소.

97년 협력업체들에 대해 6시그마 전진대회를 열어 60여 개
업체를6시그마 운동에 동참시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의 완성도가 조금 아쉽네요.
  • sdiz***
    (2016.06.04 14:23:20)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경영혁신 분석과 사례 고찰
  • 추진방법상의 문제점3) 공기업 민영화 추진체계상의 문제점 Ⅳ. 지방공기업의 경영혁신의 방향과 과제1. 기업적 성격을 띤 사업의 지방공기업화 확대 2. 지방공기업의 통폐합과 광역화3. 지방공기업 경영형태의 혁신 4. 비효율적 지방공기업 서비스의 민영화 추진5. 지방공기업 관리권한의 분권화6. 경영평가기능과 인센티브제도의 강화7. 수익자부담원칙의 강화와 지방공기업의 자생력 배양Ⅴ. 삼성 SDI 경영혁신 사례1. e-Business 추진전략2. 삼성S

  • [경영전략] 지속가능경영 삼성 SDI
  • 관리합니다. 모든 VOC는 24시간 내에 대응합니다.(2) 경제- 삼성SDI는 경영 환경 분석을 통해 디스플레이와 에너지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인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중장기 전략을 수립, 중점 추진 과제를 선정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① 육성사업의 일류화 : 중기성장을 위한 우선과제는 육성사업(PDP, 전지, OLED)의 일류화입니다. PDP사업은 2010년까지 적극적으로 투자를 확대하여 생산량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제품

  • [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삼성][GE][홀마크]삼성SDI의 경영혁신사례,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사례, GM(제너럴모터스)의 경영혁신사례, GE(제너럴일렉트릭)의 경영혁신사례, 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 혁신사례1. 경영혁신의 필요성2. 홀마크의 경영혁신 전략 3. 경영층의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 목표4.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착수5. 제품개발의 경영혁신6. 홀마크의 정보처리기술참고문헌Ⅰ. 삼성SDI의 경영혁신사례1. 회사 개요삼성SDI는 1970년에 설립되어 흑백 브라운관을 생산하다가, 1980년에 컬러 브라운관 생산을 개시하였으며, 1990년대에 들어 해외 현지공장의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4개의 국내 사업장과 9개의 해외 법인을 두고

  • [경영정보] BPR 레포트
  • 사례- 삼성SDI 삼성 SDI는 세계 최대의 브라운관 생산업체로서 수원, 독일, 말레이지아, 중국 등 국내외 생산거점과 세계 여러 국가에 영업법인을 두고 본사 관리형 체제로 경영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경영혁신의 필요성을 느끼던 터에 1995년 삼성그룹의 각 계열사 정보화 지수 평가에서 하위권으로 분류되었던 사건이 ERP 구축의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당시의 삼성 SDI는 일반 소비

  • 품질경영3공통교재의 1장4절에서는 교육기관인대학교육의품질보증을확보 품질기능전개의 도구인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6시그마 프로젝트 설명하시오00
  • .-김계수(1999년) 프로세스 품질 경영 성과개선을 위한 6시그마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품질 경영학회지』, 27(4), 266∼279.-노규성 조남재(2010년) 『경영정보시스템』. 사이텍미디어.-노재범 이팔훈 이승현(2005년) 『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 6시그마』. 삼성경제연구소.-백재욱이재헌 공저, 2020, 품질경영-신동설(2005년). ‘공기업의 6 시그마 경영 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윤덕균(2007년) 『초우량 기업들의 경영 혁신 200년』. 민영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