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포스코의 아시아 주요 신흥 시장에서의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1
Ⅱ. POSCO의 국제화 전략 1
2.1. POSCO의 아시아 주요신흥시장 해외진출 동기 1
Ⅲ. POSCO의 국제화 과정 6
3.1. POSCO의 국제화 전반적 추세 7
3.2. 해외시장 확대과정 7
3.3. 진입방법 고도화 과정 8
3.4. 해외생산제품의 다각화 과정 9
Ⅳ. POSCO의 아시아 주요신흥시장 투자환경 평가와 진출국 선정 과정 9
4.1. 아시아 주요신흥시장 투자환경 평가 9
4.2. 시장 진출국 선정 12
Ⅴ. POSCO의 아시아 주요 신흥시장국의 각국별 진출전략 15
5.1. 중국 시장 진출 전략 16
5.2. 인도 시장 진출 전략 16
5.3.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17
5.4.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전략 18
참 고 문 헌 18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한국의 대표기업인 POSCO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동기를 알아보고 현재까지의 해외 진출과정 즉, 국제화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아시아 주요 신흥 시장에서의 POSCO의 해외 시장국 선정을 위하여 Grid 방법, 포트폴리어 방법, 기회-위험 매트릭스 방법들을 사용하여 예상 시장 진입국의 국가 매력도와 국가 위험을 측정하여 시장국 선정의 우선 순위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POSCO의 국제화 전략
2.1 POSCO의 아시아 주요신흥시장 해외진출 동기
POSCO가 국내시장에서 경영활동을 하다가 해외시장에 수출, 해외직접투자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게 된 동기를 보게되면 다음과 같다.
2.1.1. 수출시장 유지 및 확대
2.1.1.1. 현지마케팅 강화로 시장점유율 확대
선진국의 철강 수요 둔화와 개도국의 철강 설비 증설로 세계철강업계의 경쟁이. 심화되고 아시아 시장은 판매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전환하고 있어 구매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이 요구되고 있다. 구매자의 필요를 파악하고 이를 채워주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본국시장 뿐만 아니라 주요 해외사장에 진출하는 것이 긴요하며 현지에서의 판매력 증대를 위해서도 자사조직에 의한 마케팅 활동의 내부화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구제화의 초기단계에서는 수출활동이 국제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국제화가 진전될수록 마케팅, 생산, 원자재조달, 연구개발 등 모든 부가가치활동이 해외의 여러 국가에서 수행되게 된다. 마케팅활동도 수출마케팅에서, 현지마케팅, 다국적 마케팅, 세계마케팅의 단계로 고도화되어
- 참고문헌
-
대한무역진흥공사, 아세안진출 한국기업 운영실태, 1995
대한상공회의소, 베트남진출 한국 사업의 현지화 전략, 1996
산업연구원, 일본기업의 세계경영, 1994
윤동진, 포스코의 국제화 과정과 방향, 공기업국제화 세미나, 한국국제경영학회, 1997
이장로, 국제마케팅론, 무역경영사, 1997
현대경제사회이사원, 동남아 일본기업과 한국기업의 현지화 전략,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