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KT의 CRM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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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KT 기업소개


2.본론


CRM의 정의
KT의 CRM
KT CRM의 성과



3.결론

본문내용
가입/해지
- 고객정보 저장, 서비스 개통/해지
변경
- 명의변경, 전화번호변경, 기기변경
- 상품 및 부가서비스 변경, 이용정지/일시중지
요금/수미납 관리
- 청구 및 수납 이력관리
- 중도완납 및 즉시요금계산
- 통화이력조회, 미납단계별 고객관리
사무지원 관리
- 고장/분실 현황, 통계현황

1995년 ICIS 구축 기본계획 확정
1998년 ICIS 중앙관제시스템 업무전환
1999년 ICIS 마케팅 지원시스템 업무전환
2001년 단계별 업무전환(중앙, 충청, 부산)
2002년 ICIS 전국확산 완료 (2002. 6. 24)
2004년 지역서버 통합제공 위한
통합 CIM 구축


ㅇ 통합고객정보시스템(ICIS) 구축
- 일반전화, 전용회선 등 서비스별로 운영되고 있는 71개 영업시스템을 고객중심의 4개 분야로
대통합(고객,요금,마케팅,중앙관제)

=> 신상품 출시기간 단축, 서비스/상품 중심에서 고객중심의 마케팅으로 전환
고객업무프로세스 수준 향상(서비스 제공, 서비스 보증, 요금, 정산관리)
인터넷 고객서비스 및 e-Biz 사업의 본격화 기반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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