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기법론] 래미안 브랜드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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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roblem
-래미안 브랜드 현황
-아파트 시장 현황
-래미안 브랜드 위험성 진단

2.Approach & Solution
-브랜드 차별화 방향 검토
-브랜드 차별화 대응 방안 도출
-브랜드 차별화 대응 방안

3.Communication Proposal

4.Communication Campaign
-광고 캠페인
-PR
-CSR
-Sponsor

본문내용
Aaker의 브랜드 자산 요소를 근거로 소비자에게 지각된 이미지로서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 브랜드 수명주기를 통해 브랜드 위험 요소에 대한 진단이 가능


Differentiation(차별성) : 다른 브랜드와 얼마나 다른가?
Relevance(관련성) : 소비자에게 얼마나 적합한가?
Esteem(인기도) : 소비자에게 얼마만큼의 존재감을 가지는가?
Knowledge(지식) : 얼마만큼 지명되고 이해되는가?


관련성과 차별성은 ‘성장에 대한 활력(strength)’을 나타내며,
인기도와 인지도는 ‘브랜드의 위상(Stature)’로서 브랜드 지위 구조를 나타낸다.
브랜드의 강도와 브랜드의 지위를 그리드로 나타낸 것이 Y&R의 ‘The Power Grid’이다.


래미안은 현재 ‘고급품격’에서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으나,
경쟁 아파트 브랜드 역시 ’럭셔리한 삶’과 ‘고급감’ 전달에 몰두하고 있어
소비자 인식상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있음


그러나, 문제는 시장에서의 브랜드 차별화 요소의 감소
변별력 감소는 소비자를 고민에 빠지게 할 수 있다


모두가 이야기 하고 있는
제품 차별화, 브랜드 개성
사용자 이미지, 자아이미지

Physique : 브랜드의 유형적 부가가치
Personality : 브랜드와 관련된 일련의 문화적 특성
Relationship : 기업과 소비자간의 무형적 가치 공유
Culture : 브랜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관.
Reflection : 고객의 이미지와 연관된 것
Self-image : 목표고객의 내적 이미지를 말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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