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현지화의 중요성

2.본론
1)현지화란
2)유사한 국제용어들의 차이점
3)현지화 성공사례
혼다의 미국시장 진출과 현지화 전략
네슬레와 P&G
기아차 북미서 현지화 전략박차
내외 경제

3.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1) 현지화의 중요성
어느 기업이나 상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지화 전략이 대단히 중요하다.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혹은 반대로 국내 기업이 해외로 진출했을 때도 마찬가지다. 어떤 경우이든 성공에는 반드시 철저한 현지화가 필요하다.

세계적인 햄버거업체 맥도널드의 성공은 절대적으로 현지화 전략에 있다. 철저한 현지화 경영으로 성공한 장본인이 바로 맥도널드인 것이다.
1975년 세계 최대의 햄버거체인 맥도널드가 일본에 이어 홍콩에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그러나 홍콩에선 밥이 나오지 않은 음식은 스낵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맥도널드는 사전에 조사를 통해 이 사실을 간파해, 현지파트너와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경영도 중국인들에게 맡겼다. 홍콩인 취향에 맞게 아침시간에 버거를 팔았다. 또 좁은 공간에서 사는 홍콩인들을 유혹하기 위해 매장을 넓게 했다. 그리고 물가가 비싼 홍콩 실정을 감안해 가격을 저렴하게 했다.
이 같은 현지화 전략으로 맥도널드는 홍콩에서 빠르게 자리 잡았다.
물론 초창기 홍콩의 성공은 이후 계속되고 있다.
맥도널드는 항상 그 나라 소비자의 입맛을 연구한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햄버거, 혹은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햄버거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 언젠가 여중생 사망 사건으로 미국제품 불매운동이 불거질 때만 해도 '맥도널드의 모든 직원은 한국인입니다' 라는 광고까지 냈다.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그 나라 실정에 맞춰나간다는 전략을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였다.
이처럼, 맥도널드는 연간 매출 중 절반이상을 해외에서 벌어들이고 있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브랜드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CHAPTER 1 – ABOUT Pepsi Cola - 주요연혁, 기업개요, 경영철학, Logo 등등CHAPTER 2 – Pepsi Cola 마케팅 분석- 브랜드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

  • [졸업][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사례 분석
  • 현지화 4D. 자본 조달 및 운영의 현지화 - 5E. 마케팅의 현지화 - 5F. 현지 사회와의 관계 5G. 본사로부터의 권한 이양 55. 사례분석 - 6< 사례 분석 1 > - 6삼성전자의 말레이시아에서의 현지화 전략< 사례 분석 2 > - 8삼미기업의 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 사례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브랜드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 C O N T E N T S - 【 서론 - 펩시콜라 브랜드 기업소개, 기업현황 】1. 펩시콜라 기업개요, 기업현황2. 펩시콜라 연혁3. 펩시콜라 성장과정4. 펩시콜라 로고변천사, 로고의미【 본론 1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목 차Ⅰ. P&G의 기업소개 및 글로벌 활동1. 주제선정 이유2. P&G 기업소개3. P&G의 글로벌 활동 Ⅱ. P&G의 일본진출과 실패요인1.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2. P&G의 신수점3. P&G의 자구책4. 일본 내 P&G 현황Ⅲ.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설계1. 글로벌 화와 현지화간의 갈등2.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Ⅳ.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1. Go globle, act local 2. 마케팅믹스요소Ⅴ.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사례Ⅵ. P&G의 국제경영전략1. 환경경영의 실천2

  • KODAK과 FUJI 레포트
  • 현지화의 장단점 글로벌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