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동아백화점의 문제점 및 발전 전략-신세계 샌텀시티와 비교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동아백화점 소개
-신세계백화점 소개
본론
-동아백화점
매각 사유
1. 백화점 규모와 입점 브랜드 수에 있어 취약
2. 유통 업체 변화에 따른 문제
3. 서비스 교육
4. 현대 백화점 개업
- 신세계 백화점
1. 신세계 백화점의 사회적 경제적 파급 효과
2. 단 시간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 규모와 디자인
▪ 삼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휴 혜택 및 VIP 대상으로 한 센텀 시티 이용
▪ 철저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
- 종합적 분석
결론
-해결방안
- 본문내용
-
3. 서비스 교육
동아 백화점 본점 서비스 교육
- 세 달에 한번 분야별 임원들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 실시
- 7시간 서비스 교육 하루
4. 현대 백화점 개업
▪지역 고객의 선호도 변화
요즘같이 시장의 변화가 빠른 시대에는 고객의 선호도도 신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그러므로 동아백화점의 각 지점들은 충성 고객들의 마음과 신규 고객들의 마음까지 모두 잡는 마케팅이 필수이다. 주 고객층이 매니아 고객들인 만큼 더더욱 차별화된 광고와 홍보를 꾸준히 하고 규모를 확대시키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전략을 세워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현대백화점 개점
쇼핑점의 경우 앞으로 현대백화점과 불과 40m 거리로 인접해있어 직접적인 경쟁이 불가피한 만큼 올해를 ‘변화와 혁신의 해’로 설정하고 지속 가능한 차별화된 점포 기반 구축에 나서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상층부에 대형 집객공간 조성 및 층별 상품 재배치를 통해 새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정고객 중심 영업에서 탈피해 신규 고객을 대거 창출하는 것도 기대해 본다.
▶신세계 백화점 (성공사례)
1. 신세계 백화점의 경제적 파급 효과
신세계 센텀시티 "백화점 새 성공모델"
"신세계 센텀시티처럼 다양한 부대시설을 포함한 백화점이 신세계 백화점의 차세대 개발 모델이 될 것입니다. 백화점부문 박건현 대표이사(사진)는 지난달 26일 가진 부산 센텀시티 개장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신세계 백화점의 '지역 1번점' 전략이 성공하려면 센텀시티처럼 다양한 부대시설을 만들어 고객들이 쇼핑과 여가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말 대표이사 발탁 직전까지 센텀시티에서 1년간 초대 점장으로 일하며 센텀시티의 부대시설이 유발하는 집객효과를 사내에서 누구보다도 잘 아는 인물이다. 간담회이후 방문한 센텀시티는 오전 10시30분 개장과 함께 부대시설을 중심으로 전 층이 분주하게 돌아갔다. 11∼14층 골프레인지는 문을 열자마자 중앙 타석들이 모두 들어찼다. 부산 최고급이라는 트리니티 스포츠클럽에도 고객들이 삼삼오오 몰렸고 스파에도 여성 고객들로 속속 채워졌다. 센텀시티 한 관계자는 "이들의 다음 코스는 매장 쇼핑일 경우가 많다"고 귀띔했다.
- 참고문헌
-
출처 및 참고자료
- 신민식, 권중생 著, ‘경영의 이해’
- 경영의 이해 ppt 강의자료
- 동아백화점 홈페이지 (http://www.dong100.com)
-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 경북일보 (http://www.kyongbuk.co.kr)
- 사람인 http://www.saramin.co.kr/
- 대구신문 경제면 기사 (2009년 7월 22일)
- 영남일보 신문기사 (2005년 6월 10일)
-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 (http://www.hanaw.com/)
- LG경제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lgeri.com/)
- 현대경제연구원 홈페이지 (http://hri.co.kr/)
- 매일신문 신문기사 (2009년 12월 8일, 12월 24일, 2010년 1월 8일, 1월 12일)
- 대구백화점 홈페이지 (http://www.debec.co.kr/)
-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http://www.lotteshopping.com)
- 동아신문 신문기사 (2010년 1월 22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