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나이키의 내부환경 분석 및 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

1.내부환경분석

2.SWOT

본문내용
4) 공급자 : ‘先物式 주문(Futures Ordering)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파트너들이 주문량의 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중간상(매장)은 사입제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5) 대중 (Publics) : `90년대 'Just Do It' - 당돌한 권유. 처음부터 높은 임팩트를 가지고 있어 새롭고 멋있다는 호평과 함께 너무 거칠고 차가우며 오만한 느낌이 강하다는 혹평을 동시에 받음. 그러나 캠페인이 계속되면서 부정적인 평가는 사라지고 이 캠페인 자체가 문화적 영향력을 갖게 됨

2.SWOT
1) 강점 (Strength)
․기술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 : NIKE는 아웃소싱을 통하여 제품을 생산한다. 그래서 미국에 있는 NIKE 본사는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다. 연구 개발비에 매년 400억 원을 투자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투입한다. 충격 흡수 창으로 유명한 ‘Air'와 'SHOX', 땀 흡수와 통풍을 조절하는 ’Cool-Motion' 등의 신소재 옷감은 바로 기술 개발을 통해 NIKE 본사에서 극비로 만들어진 핵심역량이다. 그리고 제품의 제조는 값싼 노동력이 집중되어 있는 동남아시아에서 제작된다. 30년 이상 전문적으로 제조를 맡아온 동남아시아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는 높다. NIKE는 기술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 내, 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
  • 환경에서도 보았듯이 현금거래는 카드에 비해 소액결제일 때 보다 자주 사용하는 결제수단으로 나타났고, 그 밖에 높은 수수료를 떼어야 한다는 점, 소득 신고시 카드는 법적망을 피해갈 수 없다는 점 등이 현금거래를 택하는 주요 원인인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카드는 현금에 비해 거액 결제시 편의성이 높고, 다양한 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인효과를 가져왔다.그러나 최근 카드 소득 공제율을 낮추는 정책에 의하여 상대적으로

  • [국제경영] 캐포츠 EXR의 국내 및 해외시장 전략 현황
  • 및 레이싱팀 협찬, 미스코리아 대회 후원, 계절 스포츠 및 대학생 홍보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Promotion이 계속되고 있다.6-1. CRM국내는 90년대 후반에 들어서며 주요 기업들이 CRM에 관심을 보이면서 관련 시장이 급속히 발전하게 되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다양해진 채널을 통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과 관련된 데이터 분석이 더욱 활발해짐에 따라, 기업은 CRM 활동을 통하여 가치를 창출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었다. CRM의

  • 카카오톡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 전략제안
  • 나이키’ ‘질레트’ ‘할리데이비슨’ 같은 시장 내 절대 강자로 불리는 기업들이 존재하지만 (물론 이런 기업들도 그 자리가 영원하리라 생각되진 않지만) 웹이나 모바일 시장은 이런 제조업 시장보다 기업 순환 사이클이 빠르고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또한 매우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그 시장 내에서 1위의 자리를 지키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이러한 현실 속에서 카카오톡은 지금 무었을 하고 있는가. 분명 카카오톡이 처음 세상에 나왔

  • [경영학] 카카오톡의 마케팅 성공사례
  • 내부 상황과 현재의 재무 상태 등을 파악 하는 것 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카카오톡 같은 경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같이 이용하는 서비스이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업으로 인터넷을 통한 자료가 많고 다른 제조업 혹은 기타 업체들 보다 많은 부분을 오픈하고 있어서 레포트 작성에는 큰 무리가 없었다. 그렇다고 해도 여전히 우리가 작성한 레포트의 전략 부분의 실현 가능성과 만약 실현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및 인구 성향 변화4.   국내 스키 리조트 소개1)     리조트 개요2)     각 리조트 별 세부사항5.   국내 스키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1)     환경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매출액 분석(손익 계산서 및 대차 대조표 분석) 4)     수익성 분석5)     주 고객층(수요시장 분석)6)     레크리에이션 활동(부대시설 보고)7)     계절성(계절별 전략)8)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9)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