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업 사회적기업의 성공 방안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착한기업 사회적기업의 의미
1) 착한 일을 하면서 돈도 버는 기업.
2) 사회적 기업이란?
3) 추진배경
2. 사회적기업의 역할
1)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
2) 사회적 필요 충족 및 사회서비스 확충
3) 지역사회 통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4) 윤리 기업 경영 및 착한 소비 문화 확산
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로 본 착한기업의 실태1) 1313개사중 41개사만 발간 '3.1%'
2) 고객 접촉 많은 제조업체 주도
4. 세상을 바꾸는 세계의 착한 기업들
1) 군제이-헝겊으로 세상을 바꾸다 2) 테이블 포 투-나와 너를 위한 밥상3) 인데콘·CCBEN-‘착한 여행’ 유혹
4) 리모션 디자인-무릎 밑에 날개를 달다5) 국내 착한기업의 사회적 기업활동실태
6) 유럽 착한기업의 실태


5. 착한 기업의 미래의 준비
1) 새로운 기업 패러다임
2) 착한 기업이 곧 경쟁력
3) 사회적 기업 육성법 시행…154곳 인증
4) ‘일을 통한 복지’ 관심 뜨거워
5) 사회적 기업 성공하려면
6. 사회적기업이 합리적인 운영방안
1) 지원 필요하지만 스스로도 노력해야
2) 일반기업이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도 중시해야
3) 사회적기업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게
4) 사회적기업 발전의 핵심동력은 추진인력과 초기 인프라 구축
5) 사회적기업의 가치창출을 반영하려는 노력이 요구됨
7. 착한기업에 대한 향후전망과 활동방안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갈수록 착하고 정직한 사람이 대우 받는 세상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착한기업 정직한 기업도 우대받는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것은 시대적인 흐름으로 부도덕하고 건전하지 못한 기업은 퇴출되는 것은 자명하다. 기업을 경영하는 목적이 뭘까? 대기업에선 흔히 이런 답을 내놓는다. “기업의 목적인 이윤 추구와 주주(오너)의 이익 극대화”라고. 경영도 이렇게 정의한다. “기업의 효율적인 생산활동을 위해 모든 과학적 수단을 동원하는 행위”라고. 그러나 경영 목적을 다르게 생각하는 기업이 점차 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제하는 국제 틀도 마련되고 있다.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ISO 26000)을 제정하는 작업을 추진 중이다. 2009년까지는 ISO 26000을 제정할 예정이다. 00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ISO 14000 준수 여부가 ‘환경장벽’으로 작용했듯 ISO 26000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ISO 26000에서 권고한 사회적 책임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은 금융기관들의 투자나 기업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을 수밖에 없고, 수출할 때도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 기업은 홀로 자생한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이윤을 국민들에게 환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 장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발전방향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공용, 2010, 우리나라의 사회적기업의 운영현황, 미간행자료.
2. 정원식,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논문(2009),사회적기업 성과 측정에 관한 연구
3. 조영복, 2008, 사회적기업연구원장, 착한 기업' 뒤엔 착한 소비자 있다.
4. 채명석, 2010,아시아경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로 본 착한기업
5. 최일권, 2010,아시아경제, 착한기업 나무심기·유기농·친환경·기부…CSR 영역은 무한대
6. 이태희, 이정연, 2008, 한겨레, 기업의 장수 비결‘착한 경영’ 시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편의점 CU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CU 기업분석과 CU 전략평가및 CU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기업형 슈퍼마켓 진출에 대한 법적 규제가 강화되어 단기적으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TV홈쇼핑 시장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따른 소비자 신뢰 상승, 상품구색 다양화, 오프라인채널과의 제휴 확대 및 프로모션 강화 등으로 꾸준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국내 편의점 현황1989년 국내에 처음 편의점이 도입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편의점 산업은 2007년 점포 수 1만개와 시장규모 4조원을 돌파하였고, 2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000여 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임직원은 12만 명이 넘는다. 현재 INDITEX 그룹은 세계 최대의 의류기업의 하나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ZARA 이외에 Pull and Bear, Massimo Dutti, Bershka, Stradivarius, Oysho, ZARA Home, Uterqüe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80개국에 6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INDITEX 그룹은 섬유의 디자인, 제조, 물류를 담당하는 100개 이상의 기업들로 구성된 의류 전문 기업이다. 이 그룹의 성공비결은 혁신과 유연성을 기본으로 하는 독특한 비

  • 공정무역의 현황, 특징, 비지니스모델 분석과 사례 및 비지니스모델의 한계점 [A+ 평가 레포트] - 페어 언더웨어(Fair Underwear
  • 00% 없어지는 친환경 소재폐기 매립시 환경오염 완화14누구에게 어떤 가치를 줄 것인가? 면화 생산국이자 수혜국인‘인도’국내 빈곤층 어린이 후원인도의 저소득층 자녀에게는 ‘속옷 선물’부스러기 사랑 나눔회 + 네이버 콩 기부빈곤 가정 어린이들에게 속옷을 지원하는 캠페인 지원 더 많은 사회적 기업들과의 연계로 수혜자수를 늘릴 계획오가닉코튼 섬유 생산자들에게그들의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경제적 혜택15제품 판매 활성화 통해

  •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
  • 사회적 책임과 해결방안우리 조는 앞서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이니스프리가 그 동안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사례들로 설명을 했다. 하지만 그저 착한 기업이라고만 생각했던 이니스프리는 생각보다 사회에 부정적인 요소를 많이 끼쳐오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사회적 책임에 포함되는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 순으로 기사를 통한 부정적인 사례를 설명하고자 한다.1) 경제적 책임이니스프리가 매년 외형

  • [경영학] 사회적 기업의 과제와 육성대책0k
  • 사회적 기업의 과제와 육성대책0kⅠ. 서 론현재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인하여 실업자가 엄청 증가하고 잇는 실정이다. 2009년 12월 현재 공식 실업률은 3.1%로 집계되나 실제 국민들이 체감하는 실업란은 여전히 고통스러운 실정이다. 왜냐하면 현재 한국 노동시장이 보여주고 있는 안정적인 실업률은 충분한 일자리 공급에 의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일자리 창출 능력의 감소와 불충분하고 불안정한 일자리로 인한 노동시장 이탈, 즉 비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