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쿠쿠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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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홈시스] 쿠쿠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쿠쿠홈시스 매출 …………………………3

Ⅱ. 대표적인 중소기업 성공사례 ……………4

Ⅲ. 자체 브랜드 개발 …………………………5

Ⅳ. 홍보 마케팅에 투자 ………………………6

Ⅴ. 높은 시장 점유율 …………………………6

Ⅵ. 꾸준한 제품 혁신 …………………………7

Ⅶ. 연구 개발에 투자 …………………………7

Ⅷ. 브랜드 인지도 향상 ………………………8

Ⅸ. 블로그 활용 ………………………………8

Ⅹ. 다양한 요리 기능 …………………………8

Ⅺ. 해외시장 진출 ……………………………9

Ⅻ. 향후 전망 …………………………………9

Ⅻ.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쿠쿠홈시스 매출

'국민밥솥' 쿠쿠(사진)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2000만대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쿠쿠의 누적 판매량이 1990만대를 넘어서 이달 중 2000만대 판매달성이 확실시된다"고 11일 말했다. 1998년 쿠쿠 브랜드를 내놓은 이후 연평균 170만대씩 팔아온 결과다. 밥솥의 교환시기가 평균 5~6년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 시장 점유율은 70% 선으로 추산된다.
위의 그래프는 쿠쿠홈시스의 매출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쿠쿠홈시스는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쿠쿠홈시스의 급격한 매출 증가는 단기간에 이루어진 결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시장 점유율이 70%가 넘기 때문에 사실상 밥솥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시장에 대한 높은 점유율로 시장을 장악하게 된 기업은 마케팅을 비롯한 다양한 측면에서 이점을 가지기 때문에 경영을 함에 있어서 유리하다. 보다 적극적인 판매와 고객들의 인지도 향상으로 인하여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제품에 대한 성능이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서 쉽게 전달되기 때문에 판매가 더욱 활발하게 일어나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1107031
<한국경제>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1121133083&mode=sub_view
<한국경제>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2174&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n.breaknews.com/sub_read.html?uid=158624§ion=sc3
<브레이크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1&no=24225
<매일경제>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1011200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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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11213585758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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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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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로팬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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