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의 연극에 담긴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햄릿의 연극에 담긴 현실성
1. 햄릿의 실성이 담고 있는 의미
2. 극 중에서 드러나는 햄릿의 현실
Ⅲ. 햄릿의 연극에 담긴 희극성
1. 전체적인 비극과 모순 되는 희극적 요소
2. 극 중에서 드러나는 햄릿의 유희
Ⅳ. 현실성과 희극성의 통합
1. 햄릿과 레어티즈의 결투
2. 햄릿결말의 의미
Ⅴ. 삶 속의 연극
1. 현실의 삶에서 드러나는 연극성
2. 연극성에서 드러나는 삶의 태도
Ⅵ. 결론
- 본문내용
-
2. 극 중에서 드러나는 햄릿의 현실
햄릿은 실성을 가장한 자신의 말을 통해 자신이 인식하고 있는 현실적인 모순을 드러낸다. 이것은 텍스트 속에서 주로 햄릿과 인물간의 대화 속에서 등장한다.
Among ACT TWO Scene 2
Polonius Do you know me, my lord?
Hamlet Excellent well. You are a fishmonger.
Polonius Not I, my lord.
Hamlet Then I would you were so honest a man.
…………………………………………
Hamlet Then is doomsday near. But your news isn't true. Let me question more in particular. What have you, my good friends, deserved at the hands of Fortune that she sends you to prison hither?
Guildenstern Prison, my lord?
Hamlet Denmark's a prison.
Among ACT THREE Scene4
Queen Hamlet, thou hast thy father much offended.
Hamlet Mother, you have my father much offended.
Queen Come, come, you answer with an idle tongue.
Hamlet Go, go, you question with a wicked tongue.
위의 인용된 대화에서 드러나듯이 햄릿은 자신의 ‘미친 척하기’를 통해 인물과 세상에 대한 인식을 드러낸다. 이것은 작품 전체적으로 표현되는 다른 인물들의 그 어떤 대화보다도 당시의 현실상황을 잘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관객은 햄릿의 말을 통해 햄릿의 실성이 단순히 ‘미친 척’이 아닌 햄릿자신의 현실적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대한 깊이 있는 고뇌와 반응의 현시라고 인식한다. 이것이 햄릿의 ‘미친 척하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최영주, 「셰익스피어라는 극장, 그리고 문화」, 글누림, 2006.
Alan Posner, 「Shakespeare」, 한길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