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기, 중년기, 노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청년기의 발달-신체적 발달


제2절 성년기의 발달- 신체적 발달
제2절 성년기의 발달- 심리적 발달
제2절 성년기의 발달- 사회적 발달
제1절 청년기의 발달-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심영역

중 장년기


1.신체적 발달
2.심리적 발달
3.사회적 발달
4.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심영역

제11장 노년기


제1절 신체적발달-신체구조와 내부기능의 변화

제2절 심리적발달-감각기능
제2절 심리적발달-인지 및 정신기능
제2절 심리적발달-자아통합과 죽음

제3절 사회적발달-사회적 관계망과의 상호작용
제3절 사회적발달-사회화
제3절 사회적발달-사회적 지위와 역할
제3절 사회적발달-은퇴

제4절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심영역






본문내용
성인병 예방을 위한 건강교육, 건강상담프로그램을 실시

노인을 부양하는 중·장년기의 성인 지원


갱년기 장애로 인하여 나타나는 심리적 문제를 예방


신장이 60세부터 점차 줄어듬
→치아와 체중 역시 감소
머리카락이 은빛으로 변함
→ 멜라닌 세포 감소가 원인
체온유지능력이 감소함
뼈 속 칼슘분 고갈로 골다공증 걸리기 쉬움.


Atchley


사회화란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기술들을 발전시키게하는
사회적 학습과정


Thorson


치연령규범이란 동시대인들이
특정연령대에 적합한 행동을 하도록
각 개인에게 요구하는 사회적 기대나 가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제 발달단계별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내용을 기술하고 각 단계별 교육의 차이점과 주안점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중년기-노년기라는 큰 맥락에서 구분하여 각각의 단계에 필요한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교육 내용을 기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결론에서는 단계별 교육의 차이와 주안점을 탐색함으로써 현대사회 가족에게 필요한 생활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한다. Ⅱ. 본론신혼기신혼기는 부부가 독립된 가정을 이룬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오랜 연애 기간 및 오랜 탐색을 한 후 결혼을 한 부부의 경우 대부분이 신혼기에서부터 서로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해

  • 성인기, 중년기, 노년기
  •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장기간에 걸쳐 형성② 노년기의 죽음에 대한 태도는 자아통합성의 성취정도에 따라 차이를 보임.③ 만약 노인이 자아통합에 이르게 되면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수용하고 두려움 없이 죽음에 직면하는 능력이 높아짐④ 절망에 이른 경우에는 죽음을 수용하지 못하고 타인을 원망하여 우울증의 경향을 보임.⑤Kubler-Ross(1969)의 죽음에 대한 적응단계 : 중년기에 말기 암에 걸린 환자들은 ‘부정-분노-타협-우울-수용’이라는 다섯

  • 융의 성격발달단계(융의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중년기, 노년기 성격발달)
  • 융의 성격발달단계(융의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중년기, 노년기 성격발달)목차융의 성격발달단계I. 아동기II. 청소년기 및 성인기III. 중년기 40세 이후IV. 노년기* 참고문헌융의 성격발달단계융(Jung)은 인간이 미숙한 발달단계에서 보다 완전한 단계로 계속 발달하거나 발달을 시도한다고 믿었다. 이러한 발달의 목적은 자아실현으로, 성격체계의 조화와 융합을 추구하는 것이다. 한편, 융(Jung)은 성격발달은 인생의 전 단계를 거치는 연속적 과

  • 성인기의 특성, 개념, 특징, 성장, 발달, 기본 개념, 원리, 영향 요인, 분류, 하비거스트와 에릭슨 발달단계, 특징, 현황, 관리, 역할
  • Report( 성인기의 특성, 개념, 특징, 성장, 발달, 기본 개념, 원리, 영향 요인, 분류, 하비거스트와 에릭슨 발달단계, 특징, 현황, 관리, 역할, 시사점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성장과 발달1) 기본개념2) 원리3) 영향 요인4) 하비거스트와 에릭슨의 발달단계2. 성인기란?1) 개념2) 분류 및 특징(1) 청년기(성인초기)(2) 중년기(3) 노년기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1-1-2 고요한 패키지에 나온 고요한 환자는 성장 발달 단계에서 성인기에 속한다. 성인

  • [인간발달] 인생구조이론(Levinson), 분석이론(Jung)
  • 인간발달의 이해 Ⅳ 성인발달 (중년기, 노년기)- 인생구조이론 (Levinson), 분석이론 (Jung)Ⅰ인생구조이론 (Levinson)ⅰLevinson의 생애Daniel Levinson은 1920년 5월 28일에 뉴욕에서 출생. Levinson은 1966년 40대 중반에 예일 대학 의학부의 임상심리학과 교수로 부임. 예일 대학의 교수로 임명된 직후에 성인기 발달에 관한 연구를 계획하였고 예일대학의 Darraw, derrer, klein 등 동료교수들과 함께 연구팀을 구성하였다. 연구대상들은 산업체의 일용근로자, 기업체의 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