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아동 지도안] `합리적인 경제생활` 수업세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 합리적인 경제생활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1) 인지영역

2) 기능영역

3) 태도영역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6. 단원 평가 계획

1) 인지영역
2) 기능영역

3) 태도영역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학생의 실태
Ⅱ. 본시 지도 계획

1. 제재명 : 자동판매기 이용방법 알기

2. 본시 학습목표
3.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4. 평가 계획(형성평가 계획)
5. 학생 좌석 배치도

본문내용
4. 단원의 구조도


합리적인 경제생활



화폐사용 Ⅰ
화폐사용 Ⅱ
화폐관리
• 동전의 개념 알기

• 지폐의 개념 알기

• 거스름돈의 개념 알기
• 모형 자판기 이용 방법에 대해 알기

• 일상생활에서 자동판매기 이용하여 물건 사기

• 마트에서 물건 구입하기
• 용돈 기입장 작성하기

• 저축의 필요성 알기

• 은행에 저축하기



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차시
제재
학습활동내용
준비물
1/9
동전 개념 알기
• 동전의 개념 및 (크고 작은) 순서 말하기
• 동전 회전판 돌리기 게임 및 사탕 구매하기
• 동전을 이용하여 제시하는 금액 만들기
(10,50,100,500원) 동전 및 학습지, 회전룰렛, 사탕
2/9
지폐 개념 알기
• 지폐의 개념 및 (크고 작은) 순서 말하기
• 지폐 회전판 돌리기 게임 및 초콜릿 구매하기
• 지폐를 이용하여 제시하는 금액 만들기
(1000,5000,10000,50000원) 지폐 및 학습지, 룰렛, 초콜릿
3/9
거스름돈 개념 알기
• 거스름돈 개념 말하기
• 계산기를 이용하여 거스름돈 계산하기
• 과자 사고 거스름돈 받기
계산기, 화폐, 과자
4/9
모형 자동판매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기
• 음료수 자동판매기 순서를 알고 이야기하기
• 모형 음료수 자동판매기 순서에 맞게 이용해 보기
• 개별 학습판 이용하여 학습하기
사진자료, 모형 음료수 자동판매기, 분리수거함, 개별학습지
5/9
일상생활에서 자동판매기 이용하여 음료수 사기
• 음료수 자동판매기 이용 순서 말하기
• 일상생활에서 음료수 자동판매기를 사용하여 음료수 구매하기
음료수 구매할 돈
6/9
마트에서 물건 구입하기
• 필요한 물건 목록 작성하기
• 모의 시장에서 물건 구입해 보기 (시장놀이)
• 마트에서 물건 구입하기
모의 시장놀이 물건, 교육용 지폐, 물건 구입할 돈
7/9
용돈 기입장 작성하기
• 나만의 용돈 기입장 만들기
• 용돈 관리의 중요성 말하기
• 용돈 기입장 작성하기
가위, 풀, 색상지, 사진
8/9
저축의 필요성 알기
• 저축의 필요성 설명하기
• 모의 은행놀이를 통해 저축하기
교육용 화폐
9/9
저축하기
• 저금통에 용돈 저축하기
• 마을금고, 우체국, 은행에서 통장 만드는 방법 알기
• 1인 1통장 만들기
신분증, 도장, 저금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생활양식을 파악하기 위해 탐색기간 중에 가정을 방문하게 된다. 특히, 클라이언트가 어린 아동일 경우, 아동이 기관의 제한적 상황을 견디지 못할 때나 기타 문화적, 개인적 이유로 기관을 이용하기 힘든 개인이나 가족의 경우에도 가정에서 치료가 행해질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이 가정방문은 클라이언트의 문제해결을 위해 클라이언트와 그가 속한 가정의 여러 환경을 보다 깊이 이해 할 필요가 있을 때 방문하게 된다. 즉, 그 가족의 분위기, 경제적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생활에서 교사의 지원이 필요한 학생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략) ~ 교사나 특수교육실무사의 전반적인 지원이 필요하다.2. 본시 관련 학생 실태 : 개별화 지도번호성명장애유형성별행동특성본시 관련 수행능력집단편성1정신지체남-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지가 높고 그에 따른 경쟁심이 강함규칙에 대한 이해가 가능함사회적 상호작용 비해 행동 수행력이 좋음가3. 수업연구 학습지도안 작성1. 학생관 : 성취 수준별 통계(상/중/하), 성향,

  • 초등사회 모의수업
  • 수업시간에 적용하도록 한다.11. 이전 차시 수업 지도안교과명사회학년-학기5-2대단원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소단원1) 달라져가는 생활 모습학습주제정보화가 우리 생활에 미친 긍정적 영향차시1/3적용모형전체학습, 모둠별학습학습목표(1) 정보화가 우리 생활에 미친 영향을 알 수 있다.(2)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경로를 설명할 수 있다.준비물http://news.kbs.co.kr/news.php 칠판용 마인드 맵단계학습내용교수․학습활동수업형

  • [사회과 교육] 초등사회 3학년 1학기 3단원 -우리고장의 중심지
  • 생활의 중심지’라는 제목과 괴리감이 있다. 중심지라는 것은 사람이 많고 교통이 편리한 곳에 응당 위치하기 마련인데 그러한 내용 없이 단순히 시장에 대해서만 학습한다면 시장이 왜 중심지인가를 알지 못한다.⑦ ‘(나) 터미널과 교통’에서 역과 터미널을 직접 조사하기 이전, 교실수업을 통해 간단히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다.학생들의 직접 조사 이전에 역과 터미널에 대하여 학습을 하고 무엇을 조사해야 하는지, 왜 조사하는지 등을 알고 조

  • [초등사회] 사회 교과서 단원 재구성 -5학년 2학기 `우리 나라 경제 생활의 특징`
  • 2007년 1학기초등 사회 기초이론제 2차 조별 과제물사회 교과서 단원 재구성- 5학년 2학기 「우리 나라 경제 생활의 특징」--목차-Ⅰ. 분석 단원에 대해 . 1Ⅱ. 단원의 재구성 61. 단원의 재구성 방향 62. 단원 재구성 . 8 3. 교수․학습 과정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