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보육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조원 보육실습기관
Ⅱ. 보육실습 항목별 평가
1. 교육적 측면
2. 운영적 측면
Ⅲ. 총 평가
- 본문내용
-
4) 감정 조절 및 실습생의 자세
● 학습을 방해하거나 부적응 행동을 하는 유아들을 감정적으로 대하지 않았다.
● 실습기관의 원장 및 지도교사, 지도교수의 충고를 적극 수용, 실천하려 하였다.
▶ 올바른 행동 : 문제행동을 일으키거나 부적응 행동을 하는 유아들을 다루어야할 때 처음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었다. 어떻게 교사로서 대처하고 지도해야 되는지 방법적인 측면이 서툴다보니 교사인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것도 쉽지 않았다. 또한 돌방상황이 발생할 때에 당황하거나 놀라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다양한 방법들을 알게되고 자연스럽게 대처할 수 있음에 따라 감정의 통제도 자연스럽게 잘 이루어질 수 있었다. 유아가 문제행동을 일으켰을 때, 부적절한 감정을 갖는 것이 아니라 왜 그 유아가 그러한 행동을 하게 됬는지, 어떻게 적절하게 다뤄줄 수 있는지 충분히 생각하는 시간을 통해 감정을 조절하는 연습을 많이 해보았다.
배우는 입장으로서 실습을 함에 있어서 원장이나 지도교사가 해주는 충고와 조언들을 메모하거나 기억하여 적극적으로 수용하였다. 충고와 조언을 더 잘되라는 ‘비타민과 같은 약’이라고 생각하며 수용하며 실천하는 마음가짐을 갖았다.
▶ 잘못된 행동 : 실습 때는 유아들이 학습을 방해하거나 부적응 행동을 해도 긍정적으로 대했다. 하지만 본 실습 때는 나도 힘들고 유아들도 내가 편해져서인지 심할 정도의 행동을 할 때는 엄하게 대하기도 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엄한 행동은 잘못되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유아의 행동에 있어서 실습생을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는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아이들이 문제 행동을 보이거나 통제가 되지 않을 때 말로 따뜻하게 잘 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