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소비자 트렌드 변화 대응 -> 높은 충성도(회원제) + 트레져 헌터국내 유일 창고형 마트 -> 낮은 인지도 + 국내 유일한 창고형 마트서비스의 질 -> 창고형 매장의 이미지 + 외국인 및 해외 유경험자 증가막대한 자금력 -> 막대한 자금력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공격적 마케팅 대응 -> 저가격 정책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경쟁사와의 차별성 강조 -> 적은 점포수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각종 편의시설 확충 -> 부족한 편의시설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
증가소비자 트렌드 변화 대응 -> 높은 충성도(회원제) + 트레져 헌터국내 유일 창고형 마트 -> 낮은 인지도 + 국내 유일한 창고형 마트서비스의 질 -> 창고형 매장의 이미지 + 외국인 및 해외 유경험자 증가막대한 자금력 -> 막대한 자금력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공격적 마케팅 대응 -> 저가격 정책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경쟁사와의 차별성 강조 -> 적은 점포수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각종 편의시설 확충 -> 부족한 편의시설 + 국내마트의 시장진입
코스트코의 경우 비회원구매, 소량구매도 가능한 형태 상품권특가타임세일문화센터다양한 이벤트서비스 고급화, 고객들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해 충성고객 만들기 ‘ ’코스트코 상품권 발행비회원 One day free pass소비자들 모아 무료로버스대절, 코스트코 투어회원권 있는 회원과 동행시비회원도 입장 가능비회원 대상 버스 투어상품권회원동행 무료입장Physical evidence표준화신선매장고급화외관 표준화벌크 상품 쇼케이스계단식 배
코스트코는 경쟁사가 벤치마킹 할 정도로 획기적, 경쟁력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코스트코의 경영성과에 힘입어, 국내 기업들도 유사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기 시작한 것인데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두 회사에서 이마트, 롯데마트와 별개의 마트를 오픈하여 회원제로 운영하진 않지만 코스트코의 핵심 전략인 창고형 매장 형태와 저원가 정책을 쓰고 있다. 이는 코스트코의 전략이 국내에 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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