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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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 거시환경분석
∙ 경쟁분석
∙ 고객분석

3. 마케팅전략
∙ 목표설정
∙ Marketing Mix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 People
– Physical Evidence
– Process
∙ 사회공헌활동
∙ 전략제시

4. 질의응답
본문내용
∙ 설문 일자 : 2010년 10월 24일 일요일
∙ 설문 장소 : 서울경마공원 내 가족공원
∙ 설문 대상 : 20세 이상 성인 남녀 이용객
∙ 유효 설문지수 / 발행 설문지수 : 41부 / 50부
∙ 설문 내용


∙ 경마를 통해 국민의 증가된 여가 수요 충족
∙ 가족 여가 공간으로서의 경마공원
∙ 경마 수익금 사회 환원
∙ 다양한 사화 봉사 활동(KRA Angels)
∙ 편리한 접근성
∙ 다양한 이벤트 실시

∙ 주 5일제 근무로 확대된 여가 시간
∙ 불법 사행 사업 단속 강화
∙ 건전 도박 고객의 증가와 무한한 잠재 고객








∙ 언론 홍보 부족
∙ 사행 이미지
∙ 보수적 기업 문화
∙ 고객 중심 조직화/서비스 부족







∙ 기타 오락 산업의 성장
∙ 방송 광고의 규제 (방송 심의 규정 42조 2항)
∙ 경마 중독성으로 인한 사회 문제화

∙ 위치
A : 서울경마공원
B : 부산 경남 경마공원
C : 제주경마공원

∙ 고객셔틀버스 운행
서울경마공원: 서울대공원, 양재, 영등포 구간
부산경마공원 : 부산과 인근 도시(마산 등)

∙ 경마공원 외에서의 마권발매 및 경마중계시설을 설치
∙ 경마를 중계하여 마권발매 및 환급업무를 실시하는 장소
∙ 비경마일의 문화교실은 지역주민의 여가선용의 장으로 활용 각종 문화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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