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매일유업 복합문화공간 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기업소개
정보의 탐색
라이프 스타일
사회게층과 문화
구매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동기
학습
욕구인식
준거집단과 가족
관여도와 구매의사 결정


2.본론

태도
태도변화


3.마무리
본문내용
5. 소비자 지각과 정보처리 과정


(1) 노출

광고에 적용 가능: 매일유업 멀티 컴플렉스에서 할 수 있는 일 광고 삽입

- 잡지 광고: 육아, 주부 잡지에 광고 개제 및 Promotion 섹션 기획 (시설에 대한 설명 및 이벤트 안내)

- 광고 목적: 임산부가 아이를 가지는 것을 시작으로 아이를 기르는 동안 그들의 동반자가 되어 쉼터가 되어주겠다는 것을 의미.

즉, 소비자들에게 이런 공간이 있고
“ 매일유업은 당신을 생각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노출.

9. 준거집단과 가족

신뢰성 있는 모델(준거집단)의 정보적 영향
소비자는 종종 준거집단 구성원의 의견을 신뢰성 있
는 정보원천으로 받아들인다.

가족구매의사결정
▶ 구매결정자(decision maker)를 포섭하는 공간
매일유업 복합문화공간은 우리나라 가족생활주기의 2단계(신혼부부)와 3단계(젊은 부부)에 속하는 주부를 대상


▶ 미래의 잠재적인 고객 창출
가족구성원 중 가장 많은 유제품 사용자는 보통 유아나 어린이가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화장품 구매결정에 있어 구전마케팅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유업의 1백10여개 자회사 중 하나로 냉동식품과 식육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업체였다. 모회사인 유키지루시 유업은 홋카이도의 낙농가들이 상부상조 차원에서 힘을 합쳐 결성한 조합을 모태로 설립된 회사로 일본 최대의 유가공 업체로 손꼽혀 왔다. 눈의 결정체를 형상화한 브랜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으며, 제일제당과는 1980년대 말 상표권 침해를 둘러싸고 소송을 벌인 적도 있다. 적어도 2000년 여름 전까지만 해도 일본 소비자들에

  • [구전마케팅] 구전커뮤니케이션
  • 유업의 1백10여개 자회사 중 하나로 냉동식품과 식육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업체였다. 모회사인 유키지루시 유업은 홋카이도의 낙농가들이 상부상조 차원에서 힘을 합쳐 결성한 조합을 모태로 설립된 회사로 일본 최대의 유가공 업체로 손꼽혀 왔다. 눈의 결정체를 형상화한 브랜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으며, 제일제당과는 1980년대 말 상표권 침해를 둘러싸고 소송을 벌인 적도 있다. 적어도 2000년 여름 전까지만 해도 일본 소비자들에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발점으로 한 사계절 꽃축제, 국내최초 최장의 스노우 버스터을 갖춘「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의 실내․ 외 워터 파크「캐리비안 베이, 그리고「에버 랜드 스피드 웨이」등 3개의 Park를 갖추었다.◆페스티발 월드 (365일 축제의 나라)-놀이, 쇼핑, 다양한 축제를 함께 즐기는 테마파크 ◆캐리비안 베이 (사계절 물의나라)-파도풀, 유수풀 등 차세대 레저공간 워터파크 ◆스피드웨이 (자동차문화의 선두

  • 구전의 영향 구정커뮤니케이션 정의 구전 동기 구전 중요성 구전커뮤니케이션 내용과 대상
  • 유업의 1백10여개 자회사 중 하나로 냉동식품과 식육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업체였다. 모회사인 유키지루시 유업은 홋카이도의 낙농가들이 상부상조 차원에서 힘을 합쳐 결성한 조합을 모태로 설립된 회사로 일본 최대의 유가공 업체로 손꼽혀 왔다. 눈의 결정체를 형상화한 브랜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으며, 제일제당과는 1980년대 말 상표권 침해를 둘러싸고 소송을 벌인 적도 있다. 적어도 2000년 여름 전까지만 해도 일본 소비자들에

  • [기업전략] 유통업 롯데마트 경쟁전략
  • 복합 마트와 구미점의 케이스를 참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윤리 경영은 그동안 롯데마트가 이마트에 비해 사회 환원 측면 등의 사회적 책임과 같은 윤리 경영이 미흡했다는 판단 하에, 현재 변화되고 있는 사항과 타 기업들의 케이스 분석을 중심으로 윤리경영을 제안하였다.결론적으로 현재 선점업체로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두 배 정도의 매장 수를 바탕으로 1위를 지키고 있는 이마트를 롯데 마트가 이기기는 것은 롯데 마트의 장점인 유통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