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매일유업 복합문화공간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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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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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기업소개
정보의 탐색
라이프 스타일
사회게층과 문화
구매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동기
학습
욕구인식
준거집단과 가족
관여도와 구매의사 결정
2.본론
태도
태도변화
3.마무리
- 본문내용
-
5. 소비자 지각과 정보처리 과정
(1) 노출
광고에 적용 가능: 매일유업 멀티 컴플렉스에서 할 수 있는 일 광고 삽입
- 잡지 광고: 육아, 주부 잡지에 광고 개제 및 Promotion 섹션 기획 (시설에 대한 설명 및 이벤트 안내)
- 광고 목적: 임산부가 아이를 가지는 것을 시작으로 아이를 기르는 동안 그들의 동반자가 되어 쉼터가 되어주겠다는 것을 의미.
즉, 소비자들에게 이런 공간이 있고
“ 매일유업은 당신을 생각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노출.
9. 준거집단과 가족
신뢰성 있는 모델(준거집단)의 정보적 영향
소비자는 종종 준거집단 구성원의 의견을 신뢰성 있
는 정보원천으로 받아들인다.
가족구매의사결정
▶ 구매결정자(decision maker)를 포섭하는 공간
매일유업 복합문화공간은 우리나라 가족생활주기의 2단계(신혼부부)와 3단계(젊은 부부)에 속하는 주부를 대상
▶ 미래의 잠재적인 고객 창출
가족구성원 중 가장 많은 유제품 사용자는 보통 유아나 어린이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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