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Global 마케팅의 표준화와 현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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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표준화와 현지화와의 개념
2.표준화의 사례 (신라면 / 롯데리아)
3.현지화의 사례 (리바이스 / P&G)
4.맺음말
본문내용
신라면..
고가격 고품질 전략 브랜드를 중시하는 중국인들의 소비성향에 적합한 전략
한국 고유의 매운맛


1. 더욱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2. 네트워크 조직 설립

3.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정서에 맞는 마케팅 기법의 적용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맥도날드와 비슷한 구성의 메뉴(햄버거&감자칩&콜라)
*팥빙수를 4계절 내내 판매(중국인들이팥빙수를 좋아함)
*타경쟁사(맥도날드, KFC)와 비슷한 가격대
*한류를 이용하여 한국 인기가수 CD증정
*베이징TV에 한중합작광고 실시
*롯데리아 매장을 통한 판매.

1. 경쟁사와의 차별화로 경쟁력 확보

2. 고급스럽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타 패스트푸드점과 차별화된 이미지 제고

3. 중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 출시,
틀에 박힌 세트 메뉴와 달리
고구마칩, 샐러드 등 신메뉴 구성


P&G 일본시장에서의 실패

1. 진출 시장에 대한 조사 및 검토 부족 -일본 소비자에 대한 이해부족
2. 미국 시장과 동일한 광고 전략 오류
: 회사가 아닌 미국식의 제품 브랜드에 대한 광고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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