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Global 마케팅의 표준화와 현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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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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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표준화와 현지화와의 개념
2.표준화의 사례 (신라면 / 롯데리아)
3.현지화의 사례 (리바이스 / P&G)
4.맺음말
- 본문내용
-
신라면..
고가격 고품질 전략 브랜드를 중시하는 중국인들의 소비성향에 적합한 전략
한국 고유의 매운맛
1. 더욱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2. 네트워크 조직 설립
3.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정서에 맞는 마케팅 기법의 적용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맥도날드와 비슷한 구성의 메뉴(햄버거&감자칩&콜라)
*팥빙수를 4계절 내내 판매(중국인들이팥빙수를 좋아함)
*타경쟁사(맥도날드, KFC)와 비슷한 가격대
*한류를 이용하여 한국 인기가수 CD증정
*베이징TV에 한중합작광고 실시
*롯데리아 매장을 통한 판매.
1. 경쟁사와의 차별화로 경쟁력 확보
2. 고급스럽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타 패스트푸드점과 차별화된 이미지 제고
3. 중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 출시,
틀에 박힌 세트 메뉴와 달리
고구마칩, 샐러드 등 신메뉴 구성
P&G 일본시장에서의 실패
1. 진출 시장에 대한 조사 및 검토 부족 -일본 소비자에 대한 이해부족
2. 미국 시장과 동일한 광고 전략 오류
: 회사가 아닌 미국식의 제품 브랜드에 대한 광고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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