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K5의 브랜드 연상, 이미지, 그리고 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K5의 브랜드 연상

-K5의 제품외적 연상

-K5의 제조회사인 KIA 자동차의 조직관련 연상

Ⅱ. K5의 브랜드이미지

Ⅲ. K5의 브랜드 포지셔닝

본문내용
마지막 제품관련 연상으로는 K5의 제품가격인데, 상대적 가격을 동급 경쟁 차종과 비교해 보면 SM5 기본형이 2,080만원이지만 K5에 기본사양으로 달려있는 안전사양 및 알루미늄휠을 추가하면 총 120만원이 추가되어 같은 사양을 비교하면 K5는 2,145만원, SM5는 2,200 만원으로 SM5가 55만원 비싸다. YF소나타 같은 경우는 기본 옵션 포함 2162만원으로 가격 면에서도 K5가 약간이긴 하지만 SM5, YF소나타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K5의 제품외적 연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도요타 프리우스 마케팅 전략
  • 150억 Promotion 기존 광고에서는 ‘29.2km/l의 진실’,‘꿈의 연비 29.2km/l’ 등 프리우스의 최고 강점으로 꼽히고 있는 높은 연비에 대해 강조하는 슬로건을 계속 사용 따라서 환경친화성을 강조하는 후속 광고에도 연비에 대한 강점을 강조하는 광고 슬로건 사용스토리보드◆3C 조건Centered(중심화)Consistency(일관성)Completeness(완결성)◆ 결론친환경 미래형 자동차5점 4점4점3점4점5P일체의 정도평균 4점The End

  • 각 학생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기업을 선택, 그 기업의 브랜드 및 상품을 선정하여, STP 절차에 의해 전략을 분석하고, position Map 작성해 보고, 그 내용을 설명하세요
  • 차별성을 두어 경쟁기업보다 우위에 앞서고 있다. 이는 기술력도 한몫을 하고 있지만 과도한 세분화는 재정적인 부담을 안고 시작하기 때문에 위험이 클 수 있는 것을 가만하면서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전략적으로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참고 문헌- 네이버 지식백과 STP 모델- 한겨레21(2010,12,31), 기아, K5로 현대를 쏘았다- 윤영진, 최윤정(2010), 1등을 넘어선 2등 기업에서 배우는 Lessons-기아자동차 사례 중심으로, KT경제경영연구소

  • [마케팅] 기아자동차 K5의 소개와 디자인 강점, 약점 그리고 그 개선방안
  • 기아차의 디자인의 개혁을 말해왔고 이것은 비단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객에 생활과 자동차에 대한 끊임없는 물음을 던져 더 나은 해결책을 지향하겠다는 변화와 혁신의 마인드이며 창의적인 생각의 방식을 의미한다. 이런 로고를 통해 기아모터스는 오래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고 세련되고 심플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왔다.-브랜드 네임K5라는 브랜드 네임에서 K는 기아자동차(KIA)와 대한민국(Korea), 역동성을 뜻하는 Kinetic, 그리고 그리

  • 현대자동차 YF소나타 마케팅전략
  •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하지만 저가 상품이라는 현대 차의 기존 포지셔닝의 한계점을 뛰어넘고, 최근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녹색기업으로의 경영을 비롯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을 목표로 마케팅 방향을 재설정해야 할 것이다.목차Ⅰ.서론Ⅱ.본론1. 기업 및 상품소개 1) 기업소개 2) 상품소개 2. 시장상황(환경)분석 1) 수요특성 2) 경쟁상황 3) 주요 경쟁자 4) SWOT 분석3. 마케팅 목표 4. STP전략1) Segmenting2) Ta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자동차그룹】04.02ㆍ기아 타이거즈야구단 정식출범2002ㆍ유럽 5개국에 직영법인 설립 ㆍ2002 한국서비스 품질 최우수 기업상 수상ㆍ2002 가치경영 대상 수상ㆍ생산 1천만대 돌파2003ㆍ기아/현대 R&D 거점 통합 및 환경기술 연구소 착공 ㆍ글로벌 환경경영 선포식ㆍ기아차 수출 400만대 달성ㆍ무역의 날 수출 50억불 탑 수상2004ㆍ기업이미지(CI) 새단장 ㆍ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선정ㆍ한국물류대상 은탑 산업훈장 수상 ㆍ무역의 날 - 수출 70억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