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정신의 명품 페레가모(salvatore ferragamo)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페레가모의 탄생
엄격한 품질관리
페레가모 history
헐리우드와 유명인사들(PPL 마케팅)
홍보를 자제, 고급화 이미지 추구
페루치오 페라가모의 경영철학
토탈패션의 제왕을 향해
페라가모 대표 심볼
브랜드 탄생 100주년 기념 -드류베리모아의 신라렐라 슈즈
불가리아 웅가로
독특한 광고 스타일
80주년 기념 전시회
독창적 디자인
박물관
가족경영방식
새로운 컨셉트의 스토어 전개
이탈리아의 가죽가공 산업
이탈리아의 중소기업 및 디자인 발전
본문내용
홍보를 많이 하는 것이 영업에 도움을 줄지도 모르지만 본사 정책이나 브랜드 이미지가
자칫 왜 곡될 수 있어 번거롭더라도 본사에서 지명한 최고경영자(CEO)나 디자이너만
언론사와 접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TV광고는 물론 잡지광고도 철저히 통제. 브랜드 로고도 되도록 크게 쓰지 않는다.
로고 문양을 찍는 디자인 자체가 유행일 때를 제외하고는 되도록 작게 박거나
안쪽으로 숨긴다.
대신 오메가 등 전통적인 심볼들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접목해 매 시즌 새롭게 선보임
이같은 "안티 스테이터스(Anti-status) 심볼" 전략은 은근히 부를 자랑하려는 상류층
고객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남의 집 잔디를 보고 부러워하지 말고, 우리 집 잔디를 잘 키워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페라가모 그룹의 페루치오 페라가모 회장의 경영 철학이다.
1898년 이탈리아 나폴리의 구두 수선방에서 출발, 패션제국으로 성장한 전형적인
가족경영 기업의 현 CEO.
2001년 매출액은 6억4,100만유로(약 8,000억원)를 기록
100년 동안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고집스럽게 구두와 스카프·가죽제품·액세서리를
만들어 왔던 노력이 점점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것.

참고문헌
살바토레 페레가모 슈즈의 조형미 연구 :1927년부터 1960년까지
학위논문(석사) | 김현정 | 홍익대학교
살바토레 페레가모에 관한 연구
최순복 | 오산대학 산업기술연구소 / 산업기술연구소보
패션 명품에 대한인지도 및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이승희 외 3 명 | 한국의류학회
부자들이 지갑을 열게 하는 4가지 비법
윤여중 | LG경제연구원
이탈리아 신발산업 생산동향
이승희 | KOTRA
[금융위기] 이탈리아 명품업계에도 영향.
이정훈 | KOTRA
방글라-이탈리아업체와 최초 신발 합작생산
권경무 | KOTRA
주제
경영,경제(9) 문화예술(1)미술(1)
이탈리아 명품기업들의 변화 노력
정윤서 | KOTRA
중국에 대응하는 이탈리아 섬유산업의 힘
정윤서 | KOTRA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싸긴 하지만 나름 괜찬네요...
  • news***
    (2011.03.10 22:06:54)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명품경제학
  • 장인정신으로 이어져온 명품이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홍보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루이 비통의 가방은 아주 까다로운 전통적 작업공정 을 거친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들은 여덟 번의 까다로운 품질 검사 절차를 거쳐 전 세계에 분포된 매장에 유통된다.루이 비통은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시대의 변화에 앞서가는 혁신적 디자인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전통을 고수하면서, ‘여행’이라는 주제를 일관되게 살려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도 각별

  • 사례를 통한 명품브랜드의 소비심리 분석
  • 장인정신으로 이어져온 명품이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홍보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루이 비통의 가방은 아주 까다로운 전통적 작업공정 을 거친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들은 여덟 번의 까다로운 품질 검사 절차를 거쳐 전 세계에 분포된 매장에 유통된다.루이 비통은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시대의 변화에 앞서가는 혁신적 디자인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전통을 고수하면서, ‘여행’이라는 주제를 일관되게 살려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도 각별

  • 명품의 정의, 명품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 명품 브랜드 사례 분석, 귀족 마케팅
  • 명품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 첫째, 긴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한결 같은 품질 둘째, 철저한 장인정신셋째, 동시대적이면서도 새로움을 창조해 가는 끊임없는 제품 개발 넷째,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 위해 가격 정책, 광고 전략, 매장 디스플레이 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관리하는 수직 통합 체제. 이러한 요소들이 모여 오늘날 고품질고가치의 명품을 낳은 것이다. 그렇다면 명품 이라는 타이틀 을 유지하기 위한 그들만의 특별한 마

  • [백화점][백화점 시장조사][백화점 연봉제][백화점 명품관][백화점 사례]백화점의 유형, 백화점의 발전과정, 백화점의 시장조사, 백화점의 연봉제, 백화점의 명품관, 백화점의 사례, 향후 백화점의 제고 방향
  • 정신없이 진열하고 판매한다. 결국 이것은 전문점이나 기타 카테고리 킬러, 심지어 특성화된 재래시장들도 뒤질 정도로 상품이 다양하다. 백화점업계의 경영전략을 보면, 전사적 마케팅 전략으로는 역내 경쟁점 오픈을 대비하여 지역 밀착형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해외명품 브랜드를 유치하여 고품격 백화점 이미지를 구축한다. 백화점의 목표시장은 30~40대 주부를 대상으로 고급화를 지향하는 머천다이징 및 서비스 강화로 VIP고객의 니즈에 부응

  • [창조의 심리학]최종 요약정리본
  • 장인정신. 동시대적이면서 새로움을 창조해가는 끊임없는 제품개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유지를위해 가격 정책, 광고 전략, 매장 디스플레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관리하는 수직 통합 체제. Luxury Brand의 특별한 마케팅과 홍보기법1) 브랜드를 함부로 노출 시키지 않는다. 명품 브랜드는 TV에서 광고를 하지 않는다. Ex) GEORGIO ARMANI의 경우, 소량의 카달로그를 서점에서만 판매. 2) Anti-status 심벌 전략 로고 문양을 찍는 디자인이 유행일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