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세일즈 마케팅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6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호텔마케팅의 기초
마케팅의 개념
일반 제품과 호텔 서비스의 차이점
호텔마케팅관리
2 전략적 계획
전략적 계획의 개념
기업전략
사업전략
3 마케팅계획 및 마케팅환경 분석
마케팅계획의 개념
마케팅 환경분석
4 STP
시장 세분화
시장 목표화
시장 정위화
5 호텔마케팅 믹스전략
호텔마케팅 믹스의 개념
8P
- 본문내용
-
각 사업 분야에 관한 시장 성장률-시장 점유율 매트릭스 작성에서부터 시작된다.
시장 성장률 - 특정 시장에서 상품, 서비스 등의 판매에 대한 증가율.
전년도의 전체 판매액과 기준년도의 판매액을 비교하여 그 차이를 비율(%)로 나타내게 됩니다.
시장점유율 - 전체 시장 규모에서 특정 기업이나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
기업 성장에 관하여 가장 대표적인 성장 모형으로
앤소프의 시장-제품 매트릭스를 들 수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 중요한 것은 4가지의 성장 대안의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찾는 일이다.
과거 50대 이상을 장노년 시장으로 분류했으나 최근에는 연령의 개념이 무색하게 되었고, 은색시장[Silver market]의 대체용어 탄생.
X세대 – Y세대 – Z세대
시장세분화의 기준이 측정 가능해야 한다
시장세분화 기준이 접근 가능해야 한다
세분시장이 일정의 규모 이상 이어야 한다
실행 가능해야 한다
구체적인 상품의 속성에 기인한 전략
-서비스의 가격과 내용을 가지고 서비스를 소비자 마음에 정위화 함
제공되는 혜택에 기인한 전략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혜택을 강조해 서비스를 인식시킴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전략
-특정 사회계층에게 어필하는 서비스로 정위화 함
기존의 경쟁자에 대한 전략
-기존 경쟁기업의 서비스와 비교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로 정위화 함
파트너 쉽 전략
서비스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파트너는 소비자
동일 분야의 기업간에 제휴하는 형태
사업분야가 동일하진 않지만 서로 관련이 있는 기업간의 협력
패키지
소비자들을 유인하기 위하여 상호 보완적인 서비스들을 결합시켜 단일가격에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
관광진흥법의 패키지여행 : 여행업을 경영하는 자가 국외여행을 하고자 하는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의 목적지와 일정, 여행자가 제공받을 운송 또는 숙박 등의 서비스 내용과 그 요금 등에 관한 사항을 미리 정하고 이에 참가하는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프로그래밍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인하기 위해 특별한 활동, 이벤트,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것을 의미
- 참고문헌
-
출처
차길수, 윤세목 호텔경영학원론, 현학사, 2006
정규엽, 호텔외식관광마케팅, 연경문화사, 2004
이희천, 호텔마케팅의 이해, 갈채, 2005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8
원융희, 최신호텔경영론, 대왕사, 2004
이정학, 관광마케팅, 기문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