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세일즈 마케팅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호텔마케팅의 기초
마케팅의 개념
일반 제품과 호텔 서비스의 차이점
호텔마케팅관리
2 전략적 계획
전략적 계획의 개념
기업전략
사업전략
3 마케팅계획 및 마케팅환경 분석
마케팅계획의 개념
마케팅 환경분석
4 STP
시장 세분화
시장 목표화
시장 정위화
5 호텔마케팅 믹스전략
호텔마케팅 믹스의 개념
8P
본문내용
각 사업 분야에 관한 시장 성장률-시장 점유율 매트릭스 작성에서부터 시작된다.
시장 성장률 - 특정 시장에서 상품, 서비스 등의 판매에 대한 증가율.
전년도의 전체 판매액과 기준년도의 판매액을 비교하여 그 차이를 비율(%)로 나타내게 됩니다.
시장점유율 - 전체 시장 규모에서 특정 기업이나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


기업 성장에 관하여 가장 대표적인 성장 모형으로
앤소프의 시장-제품 매트릭스를 들 수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 중요한 것은 4가지의 성장 대안의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찾는 일이다.



과거 50대 이상을 장노년 시장으로 분류했으나 최근에는 연령의 개념이 무색하게 되었고, 은색시장[Silver market]의 대체용어 탄생.
X세대 – Y세대 – Z세대

시장세분화의 기준이 측정 가능해야 한다

시장세분화 기준이 접근 가능해야 한다

세분시장이 일정의 규모 이상 이어야 한다

실행 가능해야 한다


구체적인 상품의 속성에 기인한 전략
-서비스의 가격과 내용을 가지고 서비스를 소비자 마음에 정위화 함

제공되는 혜택에 기인한 전략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혜택을 강조해 서비스를 인식시킴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전략
-특정 사회계층에게 어필하는 서비스로 정위화 함

기존의 경쟁자에 대한 전략
-기존 경쟁기업의 서비스와 비교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로 정위화 함

파트너 쉽 전략
서비스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파트너는 소비자
동일 분야의 기업간에 제휴하는 형태
사업분야가 동일하진 않지만 서로 관련이 있는 기업간의 협력

패키지
소비자들을 유인하기 위하여 상호 보완적인 서비스들을 결합시켜 단일가격에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

관광진흥법의 패키지여행 : 여행업을 경영하는 자가 국외여행을 하고자 하는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의 목적지와 일정, 여행자가 제공받을 운송 또는 숙박 등의 서비스 내용과 그 요금 등에 관한 사항을 미리 정하고 이에 참가하는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프로그래밍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인하기 위해 특별한 활동, 이벤트,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것을 의미




참고문헌
출처

차길수, 윤세목 호텔경영학원론, 현학사, 2006
정규엽, 호텔외식관광마케팅, 연경문화사, 2004
이희천, 호텔마케팅의 이해, 갈채, 2005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8
원융희, 최신호텔경영론, 대왕사, 2004
이정학, 관광마케팅, 기문사,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정보시스템 현황 23Ⅰ. 서 론 호텔은 서비스산업의 꽃이다. 서비스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실현되며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결국 호텔 비즈니스에서 마케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경영기법인 셈이다. 최근 호텔업계의 관심이 e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에 모아지고 있는 것도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보겠다는 의도다. 그 대표적인 예가 고객관계관리(CRM)다. 그 첫 주자로 지난해 국내 굴지의 쉐라톤워커힐호텔이 나섰다. 워커힐이 국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American Airlines, Mr.pizza등은 한 번 들으면 기억하기 쉬운 상호들이다.4독특한 용어 사용T.G.I.F등의 상호는 독특하면서도 일단 그 의미를 알게 되면 기억에 오래 남게 된다.(2)등록과 법적 보호에 대한 대비상호를 결정할 때에는 타 상호에 대한 복제 및 모방은 등록과 법적 보호에 의해규제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대비가 필요하다.(3)최상의 가치 제공마케팅에서 가치란 일반적으로 가격과 품질 혹은 추구 혜택간의 상관 관계를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 마케팅의 특성 .133.호텔 마케팅의 필요성 .144.호텔 식음료 부문 마케팅의 중요성과 문제점 145. 호텔 식음료 마케팅의 실태와 문제점.16제 3 장 고객관계관리(CRM)에 관한 기초이론18제 1 절 CRM

  • [학사][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의 이론적 고찰
  • 호텔마케팅호텔 CRM의 이론적 고찰< 목 차 >Ⅰ. 서 론 1Ⅱ. CRM의 이론적 고찰 21) CRM의 의의 2(1) 고객에 대한 시각의 변화(2) CRM의 정의 4(3) CRM의 도입배경 62) CRM의 필요성 83) CRM의 중요성 104) CRM용어 12Ⅲ. 경영전략적차원에서의 CRM 181) CRM의 전략적 가치 18(1) 고객유지의 중요성 18(2) 새로운 상황을 위한 마케팅 접근 방법으로서의 CRM19(3) 기업 특성에 따른 고객관계관리의 손익 분기점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에 대한 연구
  • 호텔은 서비스산업의 꽃이며, 서비스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실현되고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결국 호텔 비즈니스에서 마케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경영기법인 셈이다. 근래 호텔업계가 e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는 것도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보겠다는 의도다. 그 대표적인 예가 상술한 고객관계관리(CRM)다. 국내 호텔들의 연이은 CRM 도입은 그간 구호에만 그쳤던 호텔마케팅의 e비즈니스화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