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분석 기법과 브랜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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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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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비스 품질분석 기법
피시본 차트
파레토 분석
격차 분석
2.서비스 품질대상
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
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의 평가방법
3.서비스 브랜드 관리
브랜드의 개념 및 기능
서비스 브랜드의 특징
서비스 브랜드명 선택기준
서비스 브랜드관리 전략
서비스 브랜딩의 모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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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과 결과를 생선뼈 모양으로 분석
서비스 품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의 원인을 주원인과 파생원인으로 나누어 근본적인 원인이 나타날 때 까지 분석을 계속 하는 것
고객접점의 서비스 직원들이 브레인 스토밍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Gap 2 : 경영층 종업원
경영층이 서비스 개념의 디자인과 서비스 프로세스의 개념을 종업원에게 전달하는 것을 실패했을 때 발생
이것의 극복을 위해서는 서비스경영과 운영전략 수립 시에 종업원들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
서비스 전략의 결정사항이 종업원들에게 잘 전달되고 교육이 되어야 한다
Gap 3 : 종업원 고객
종업원이 고객에게 표준화된 서비스 프로세스에 의해 서비스를 수행하지 않았을 때 발생
종사원의 용모나 고객응대와 신속한 서비스, 환대와 배려에 관해 구체적으로 표준화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 SERVQUAL등으로 서비스 품질의 평가와 측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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