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분석 기법과 브랜드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비스 품질분석 기법
피시본 차트
파레토 분석
격차 분석
2.서비스 품질대상
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
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의 평가방법
3.서비스 브랜드 관리
브랜드의 개념 및 기능
서비스 브랜드의 특징
서비스 브랜드명 선택기준
서비스 브랜드관리 전략
서비스 브랜딩의 모델


본문내용
원인과 결과를 생선뼈 모양으로 분석
서비스 품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의 원인을 주원인과 파생원인으로 나누어 근본적인 원인이 나타날 때 까지 분석을 계속 하는 것
고객접점의 서비스 직원들이 브레인 스토밍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Gap 2 : 경영층  종업원
경영층이 서비스 개념의 디자인과 서비스 프로세스의 개념을 종업원에게 전달하는 것을 실패했을 때 발생
이것의 극복을 위해서는 서비스경영과 운영전략 수립 시에 종업원들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
서비스 전략의 결정사항이 종업원들에게 잘 전달되고 교육이 되어야 한다

Gap 3 : 종업원  고객
종업원이 고객에게 표준화된 서비스 프로세스에 의해 서비스를 수행하지 않았을 때 발생
종사원의 용모나 고객응대와 신속한 서비스, 환대와 배려에 관해 구체적으로 표준화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 SERVQUAL등으로 서비스 품질의 평가와 측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귀족마케팅의 의의와 기법 및 국내외 사례분석(A+리포트)
  • 관리의 세 가지를 통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성공한다. 국내에서 수행돼 상당히 성공한 부자케팅을 분석해 보면 제품력, 유통력, 고객관리의 이 세 가지가 핵심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제품력이(상품의 차별적 개념, 브랜드파워 형성 및 유지, 경쟁제품에 대비한 우수성)이 약 40%, 유통력(소매점포의 유지 및 관리, 일대일 판매조직의 견고성 영업망의 강력함)이 약 30%, 고객관리력(부자고객과의 초기 관계 설정과 지속적인 유지, 애프터서비스와 차후

  • 광고모델의 변화가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분석을 한 결과 소비자들이 신용카드를 선택할 때 주로 고려하는 요인들이 크게 5가지 요인으로 정리가 되었기에, 군집의 수를 3,4,5 로 정하여 결과치를 분석, 군집이 4개인 경우 가장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군집 1 ; 신용카드 선택시 모든 것을 고려하는 집단군집 2 ; 이미지 요인을 중시하는 집단군집 3 ; 경제성 요인을 중시하는 집단군집 4 ; 서비스 요인만을 중시하는 집단2) 각 군집들의 특성 분석각 군집들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군집

  • [경영전략] 메르세데스 벤츠의 한국시장 진출전략과 성공요인
  • 서비스 제공(전세계 판매되는 벤츠자동차의 3대중 1대가 DaimlerChrysler Financail Services의 할부 또는 리스를 통해판매되고 있다.)성공요인분석성공한 중 장년층을 목표로 한 Targeting성공요인분석고객 맞춤 튜닝 서비스에 따른 개별화 강화(맞춤식 자동차)-브라부스나 AMG튜닝 라인을 집중적으로 판매한 고이익 실현을 추구2. 소형 자동차의 저평가 인식의 제고-2인용 자동차에 대한 적극적 마케팅 전략 필요3. 한국소비자들에게 활발한 브랜드 홍보 필

  • [사업계획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계획서
  • 관리, 오감 마케팅 등의 강점이 있고 특히 디즈니사와의 제휴라는 프로모션을 통한 호기심 자극은 기존에 독점해 왔던 베스킨라빈스, 나뚜루, 하겐다즈 등의 브랜드와 크게 차별화 된 점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아무리 좋아 한다고 해도 아이의 부모가 못 먹게 한다면 그 또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기존 경쟁사와 경쟁에서 이기지 못해 결국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때문에 부모님도 안심하고 먹일 수

  •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
  • 및 자원 배분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호텔과 레스토랑 체인의 경영자들은 특히 어떻게 호텔이나 레스토랑이 브랜드의 다양한 자원을 할당하는 지 결정하는데 유용할 것이다. 항공사 및 크루즈 라인 임원들은 특정 시장 세그먼트와 유사한 분석을 할 수 있다.마지막으로, 이익 단체를 위해 관광 목적지 관리를위한 분석을 사용할 수 있다.대부분의 다른 전략적 도구와 결합 조직에 유용한 포트폴리오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바로 중요한 핵심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