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서비스 품질분석 기법과 브랜드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비스 품질분석 기법

1) 피시본 차트(fishbone chart) 분석
2) 파레토(Pareto) 분석
3) 격차(gap) 분석

2.서비스 품질대상
1) 말콤 볼드리지 품질 대상의 개요
2) 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의 평가방법


3.서비스 브랜드 관리
브랜드의 개념 및 기능
서비스 브랜드의 특징
서비스 브랜드명 선택 기준
서비스 브랜드관리 전략
서비스 브랜딩의 모델


본문내용
격차 3 : 종업원과 고객
종업원이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 할 때 표준화된 서비스 프로세스에 의하여 수행하지 않으면 격차 3이 발생.

극복방안 : 유형성, 신용성,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에 대한 구체적인 표준화 적립 및 실천하기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해야 한다.

격차 7 : 서비스인지 및 광고선전의 기대와 고객
의 최종평가
고객의 서비스인지 및 광고선전에 의하여 형성된 기대수준에 대비하여 최종적인 고객의 평가가 불만족이 되면 격차 7 발생.
극복 방안 : 이미 격차 1~6까지 언급한 내용이다.


말콤 볼드리지상의 목적

1. 품질이 경쟁력에서 차지하는 중요성 전파
2. 뛰어난 품질을 달성하기 위한 필요조건 인식 확산
3. 성공적인 품질전략에 대한 정보공유를 촉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브랜드 및 상표 사용권ㆍ상품공급 및 연구개발ㆍ점포디자인 및 레이아웃ㆍ접객서비스ㆍ교육 및 훈련ㆍ광고, 판촉, 홍보ㆍ영업 관련 노하우(매뉴얼)ㆍ경영지도, 지원, 관리ㆍ감독ㆍ행정비용ㆍ위험과 관련된 기회비용본사가맹점ㆍ가맹료ㆍ거래보증금(물대보증금)ㆍ로열티ㆍ상품대금ㆍ일부 광고, 홍보비ㆍ각종 수수료ㆍ일정지역 독점권(상권보장)ㆍ각종 시장 조사비상호보완Ⅱ. BBQ의 마케팅 분석1. 환경 분석치킨 외식사업에 속하는

  • [마케팅]스타벅스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 경영방식, 고객에 대한 태도 뿐 아니라 기업철학의 일치여부까지 고려하여 제휴사를 결정한다. 대체로 스타벅스는 브랜드 인지도가 있고 업계에서 명성을 갖고 있으며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회사를 선호한다. 철저하게 전략적 파트너를 찾으려고 하는 것이다. 또한 스타벅스의 브랜드와 커피의 품질을 보호할 것을 약속하는 브랜드를 선택한다. 상대회사의 직원들이 스타벅스의 기업이념을 인지하고 스타벅스의 기준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 [국제경영] 글로벌 자동차산업 비교 -현대자동차&도요타
  • 기법 도입우수한 경영 관리 기법 활용- TPS는 고정된 개념이 아니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얻어지는 유기적인 산물 (철저한 낭비 요소 제거, 무리하다 싶을 정도의 목표 설정 및 달성 추구)강력한 브랜드- TPS의 성공은 JIT, 간판, 자동화, 안돈, 표준화 등 우수한 제도와 도요타의 조직풍토, 품질에 대한 애착, 지속적인 위기의식 공유 등의 비제도적 요인들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하였음약점 (Weakness)인력부분의 유연성 부족- 인사시스템을 통해 다

  • 서비스 품질분석 기법과 브랜드 관리
  • 목차서비스 품질분석 기법피시본 차트파레토 분석격차 분석서비스 품질대상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말콤 볼드리지 품질대상의 평가방법서비스 브랜드 관리브랜드의 개념 및 기능서비스 브랜드의 특징서비스 브랜드명 선택기준서비스 브랜드관리 전략서비스 브랜딩의 모델 서비스 품질분석 기법피시본 차트 분석(Fishbone Chart)파레토 분석 (Pareto)격차 분석(gap)피시본 차트(Fishbone Chart) 분석원인과 결과를 생선뼈 모양으로 분석서비스 품

  • [국제기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레포트 자료 스타벅스의 브랜드 전략과 4P분석 1. 브랜드 전략 2.4P 분석 1) 제품 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의 결정 3) 포지셔닝 strong Weakness Opportunity Treat 1) 공격 경영 -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3) 인사관리 4)마케팅 전략 1. Starbucks의 미학 마케팅 2. 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3. Starbucks 의 독특한 미학적 이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