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호텔인적자원관리의 개념, 목적 
2.직무관리 및 구성
3.인적자원 확보 
4.인적자원계획
-외부 환경예측, 수요예측, 조직구조 
5.인적자원개발, 유지, 교육, 경력개발 
6.인사고과의 개념, 방법 
7.인적자원 보상 
8.인적자원방출 

본문내용
정의
인적자원 확보활동을 통해 확보한 종업원을 대상으로 성과창출의지 및 정신적 육체적 능력을 개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하는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활동

목적
경제적 효율성의 관점
사회적 효율성의 관점

서열법
성과,능력 및 태도 등 고과내용을 비교하여 상대적 순위를 부여


평정척도법
구체적인 고과내용에 따라 고과요소를 선정하고 사전적으로 고과요소별로 등급화된 기준에 따라 고과
체크리스트법
구체적인 고과내용과 관련된 표준행동을 제시하고 표준행동을 이행했는지의 여부 및 어느 수준으로 이행했는지 평가


- 국가가 종업원을 보호하고 사회
복지의 일부를 기업에 분담시키
기 위하여 법률로 강제

- 보험료 지원, 법정퇴직금제도


- 기업이 자발적 의사결정에 따라
지급

- 주택시설, 급식시설, 공제제도,
구매시설, 다양한 금융제도,
보건 위생시설,
문화·체육·오락시설 지원

참고문헌
출처
호텔경영학원론
-차길수 외 저, 현학사
호텔 외식산업 인적자원 관리
-김윤태 저, 대왕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워커힐호텔의 인사관리
  • 호텔산업으로서 국제적인 감각과 의사소통능력을 갖추어 세계인의 동반자가 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고급 호텔이니만큼 외국에서 비즈니스 관련해서 고객들이 많이 들어온다. 우리나라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뜻이다.2. 워커힐 호텔 채용관리채용관리란 기업의 목적달성을 위해 필요한 인력을 조직 내로 유인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일련의 과정이며 모집, 선발, 배치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때

  • [호텔인적자원관리]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가상의 호텔기업 인적자원관리
  • 일상에 지친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가상의 호텔기업,‘Hotel Sweetest !’인사관리 목 차Ⅰ. 서 론1. 호텔에 대한 간략한 소개1) 가상의 기사화2) 호텔소개Ⅱ. 본 론1. 호텔조직도 및 부서별 테마1) Rainbow(전략기획실)2) Red(Matching CIC)3) Orange(F&B)4) Yellow(웨딩)5) Green(골프)6) Blue(Waterpark)7) Deep blue(Back Office)8) Purple(Party)2. 인적자원관리프로세스1) 충원계획 및 모집2) 선발 및 배치3) 교육 및 훈련4) 평가5) 승진 및 인사이동6) 보상Ⅲ. 결 론1) 한계점2)

  • [인적자원관리] 롯데호텔의 인사관리와 교육훈련
  • 호텔에서 활약했던 조리장, 장식전문가, 조명 전문가들이 독특한 노하우와 세련된 매너로 고객의 연회를 도와주고 있다. 그리고 넓은 주차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연회에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이 편리하게 찾아올 수 있다.부대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체련장 에어로빅, 사우나, 수영장, 실내 골프장), 럭셔리 사우나(사우나, 실내골프장) 등이 있다. 체련장, 에어로빅 시설은 체력관리는 물론 여유로운 휴식까지 즐길 수 있는 최신시설을 구비하고 있고 회

  • 호텔인적자원관리,인적자원관리사례,호텔의훈련및평가,호텔의선발및징계
  • 능력있는 인재를 구하기 위해서는?인력보충선발적응호텔 인적자원관리훈련평가Loading54321목차제1절 신규채용제2절 선 발제3절 오리엔테이션제4절 훈 련제5절 평 가제6절 징 계 호텔의 인적자원관리제1장 호텔의 인적자원관리제1장 호텔의 인적자원관리신규채용선 발오리엔테이션훈 련평 가징계호텔의 인적자원관리제1절 신규채용제1절 신규채용제 1 절 신규채용직무분석, 직무기술, 직무설계에 포함된 정보를 검색정보 관찰

  • [인적자원관리]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인사관리 분석
  • 호텔의 주요 직무>경영지원인사팀, 기획팀, 구매팀, 시설팀마케팅판촉팀, 전략지원팀, 홍보팀객실프론트분야, 벨/도어, 하우스키핑호텔 서비스식음료서비스조리조리, 제과, 제빵면세점 판매지원영업지원팀, 물류관리면세점 서비스영업팀, 안내경영지원직은 직접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영업현장에서 직원들이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은 한다. 마케팅직은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원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