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음악,음반 산업와 저작권 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음악/음반 산업에 대한 명확한 정의

2. 음악 산업의 실태와 현황
-전체 분석
-음반 산업 분석
-디지털 음반 산업 분석

3. 온라인 시장에서 떠오른 불법 공유의 문제
-현 음악 시장의 불법 공유의 실태
-저작권 법 피해 사례

4. 불법 공유의 대안으로 제시된 방안: 저작권 법 강화
-저작권 법을 강화하면서 음악 시장은 어떻게 달라 졌는가
-저작권 법 강화만이 유일한 대안이 아닌 현실

5. 현 음악 산업의 문제점 지적

6 새로운 발전 방향 제시
-One Soure Multi User
-합법적 공유
-투명한 수익 구조의 필요성
-교육으로 해결

본문내용

디지털 음악산업 유형별 규모를 산출하기 위해 모바일 음악서비스업,인터넷 음악서비스업,모바일/인터넷 음악콘텐츠 제작 및 제공업(CP)음원대리 중개업으로 나누었다.2008년 디지털 음악산업은 인터넷 음악서비스업이 2,53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디지털 음악산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햇다. 한편 음원대리 중개업은 전년대비 114.2%의 증가를 보여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반면 인터넷/모바일 콘첸츠제작 및 제공업과 모바일 음악서비스업은 매년 정체 혹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3. 온라인 시장에서 떠오른 불법 공유의 문제

-불법 공유와 다운로드란?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경우 허락 혹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경로로 취득하게 되면 불법의 여지가 있다. 뉴스에서 말하는 것은 이러한 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무단으로 공유하고 그것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저작권이 있는 노래 등을 다른 곳에서 퍼올 경우, 허락을 받지 않았다면 불법이다. 노래나 영화 같은 것을 무심코 올렸다고 신고당하고 합의금을 요구하게 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단순히 사이트를 소개하는 것은 불법과는 관련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불법다운로드는 저작권침해와 함께 각종 법을 어기는 것이다. 만약 불법다운로드를 한다면 벌금이 올지도 모르고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

-불법 공유의 실태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수용자 차원에서 바라본 UCC
  • 법 조항에 따라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KBS를 통해 방송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설문조사나 시청자 제보 등을 소재로 하는 등 방송사들의 소극적인, 방송 콘텐츠 소재에 대한 시청자 의존도는 인터넷 사용률 증가와 다양한 비즈니스와의 결합 등을 통해 적극적인 교류와 시청자 손수 제작물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켰다. 그렇다면 적극적인 관점에서 UCC활용을 비롯해 방어적 관점에서 저작권 논란 등 방송사들의 관심이 집중된 이러한 UCC가 등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음악산업의 구조 839.2.2. 디지털 음악산업이 발달된 환경 849.2.3. 온라인 음악파일의 불법적 유통 859.2.3.1. 소리바다 사건9.2.3.2. 벅스뮤직 사건9.3법적 윤리문제 899.3.1프랜차이즈의 의의와 정의 899.3.1.1.프랜차이즈의 정의

  • [매스컴] 미디어 법제
  • 《현대사회와 매스컴》미디어 법제● 목 차 ●< 매스컴 법제 >1. 표현의 자유와 통제 (1) 표현의 자유와 언론의 자유 정의(2) 표현 자유의 필요성(3) 표현의 자유라는 명제에 대한 기존의 이론적 접근2. 매스컴 법제의 이슈와 사례 (1) 알 권리 (2) 액세스권 (3) 정보공개 청구권 (4) 명예훼손 (5) 프라이버시권 (6) 초상권 (7) 저작권(8) 개인정보보호(9) 반론권과 언론중재 3. 방송의 공익과 법제 (1) 방송의 정의 (2) 한국의 방송법제 (3) 방송의 자유

  • [매스컴] 출판과 잡지
  • 현대사회와 매스컴 5조출판과 잡지의 이해목차Ⅰ. 서 론 Ⅱ. 본 론 Ⅱ-1. 출 판1. 출판의 이해1)출판의 개념2)출판의 기능3)출판의 특성4)출판의 역사 2. 출판의 현황 산업 1) 한국 출판 시장규모2) 인터넷 서점의 등장3) 출판 시장의 위기-도서정가제4) 출판유통 선진화를 위한 기술5) 출판 선진화를 위한 제도6) 한국출판연감3. 출판의 법제도1) 출판 및 인쇄진흥법2) 정기간행물의 등록 등에 관한 법3) 저작권법4. 한국 출판산업의 전망Ⅱ-2.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와 관음주의적인 접촉을 통해 자신만이 발견했다고 여겨지는 스타의상을 포착하고 그것을 물신으로서 숭배하게 된다.산업적으로 스타는 기획사또는 음반사에 소속된 자원이며 투자대상이다. 기획사나 음반사들이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신인들은유망주로서 견습시간을 거치면서 새로운 이름(예명)을짓는 다거나 언론매체에 대응하는법, 이미지만들기, 음반스타로서 지녀야할 각종 자질들을배우고 연습하게된다. 이들의 스케쥴은 최대한 도로매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