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보랏빛소가온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에는 여러 가지 예시들을 보여줌으로써 성공한 기업이나 가게들이 성공을 하게 된 원인들을 분석해 주었다. 위의 방법처럼 간단한듯하면서도 막상 시도하려면 하기 어려운 방법들이다. 판매자가 스스로 팔기 원하는 것을 파는것보다 구매자가 판매자가 팔기 원하는 것을 팔면 당연히 장사가 잘 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을 추정하고 기획 하는 것이 어렵다. 특징이 있는 물건을 만들고 독특한 아이디어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이 실패의 위험성이 따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안전하고 평탄한 길을 선택하기 때문에 이 리마커블한 퍼플카우를 포기하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 안전하다고 계속 안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퍼플카우를 앞세워 치고 올라오는 경쟁사들이 있다면 안전함을 계속 보장받을 수는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책의 중간 중간에 저자가 추천하는 아이디어들이 적혀있다. 내가 만약 사업을 한다면 활용할 수 있는 팁들이 적혀있는데 사실 별다른 내용은 없었다. 굳이 책을 읽지 않더라도 조금만 생각하면 할 수 있는 것들이었다.
경영 관련서적을 읽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전문적으로 깊이 다뤄지지 않아서 그런 것 인지 아니면 책을 읽는 내가 경영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큰 감명을 받지 못하고 책을 다 읽어 버린 것 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의 솔직한 느낌은 한마디의 문장 “리마커블한 퍼플카우를 찾아라”로 책 한권을 풀어쓴 것 같다. 4시간을 투자해서 책을 읽고 느낀점이 한마디의 문장이라는 것이 저자로부터 확실하게 전하고자 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읽고
  • 를 과거에 물어본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빚어진 결과이다.보랏빛 소를 만드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보랏빛 소가 꼭 서공할지 못할지는 알 수가 없다. 그것이 충분히 리마커블한지 아니면 너무 위험천만한지도 알 수 없다. 이게 바로 핵심이다. 보랏빛 소가 통하는 이유는 결과를 전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이 책을 읽고 나서 제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이나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 한순간에 그렇게 인기가

  • [독후감](Purple Cow) `보랏빛 소가온다` 를 읽고
  • 지은이: 세스 고딘 학번 이름지난 20세기에는 제품의 우수성보다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의 기술로 제품의 성공을 좌지우지했다 하더라도, 21세기인 지금은 이것들만으론 부족함이 사실이다. 넘쳐나는 제품들과 광고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퍼플 카우(보랏빛 소)이다.이 책의 저자가 가족들과 함께 프랑스를 여행할 때를 예로 든다. 동화에나 나올 법한 소떼 수백 마리가 고속도로 옆 초원에서 풀을 뜯고 있는 모습에 모두 매료가 되었

  • 보랏빛 소가 온다-세스 고딘-독후감
  • 보랏빛 소가 온다세스 고딘독후감 - -보랏빛 소가 온다는 세스 고딘이라는 작가의 마케팅 서적이다 작가는 보랏빛 ‘ ’ .소 란 말 그대로 보라색 소처럼 눈에 띄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을 (Purple Cow)의미한다고 말한다 즉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한다 첫째 시장조 . . ,사나 광고보다는 입소문이나 구전 효과를 활용하라 둘째 고객들이 원하는 바 . ,를 파악하기

  • [독후감] 보랏빛 소가 온다1[1]
  • 소가 온다“명성을 얻어야 부가 따른다“ 라는 책을 찾으러 서점에 들러서 점원에게 찾아달라고 부탁한뒤에 보랏빛 소가 온다 라는책을 한번 읽어보기 위해 서적을 뒤적거렸다. 보라색 표지에 눈에 띄는 책을 발견하고 점원이 책을 찾을동안 몇장 훑어보았는데 딱딱하지 않은 내용이 맘에 들어서 보랏빛 소가 온다 라는 책으로 바꾸기로 결심했다. 이 책을 읽고 Remarkable이라는 개념의 이해만을 완벽히 하더라도 어떤 분야에 있어서든 자기의 가치를

  • [마케팅] [A+평가자료] 보랏빛 소가 온다 독후감
  • 소에 더 가깝지 않을까도 생각해본다. 보랏빛 소는 특별한 마케팅 기법보다 알찬 콘텐츠가 아닐까 한다. 기존의 방식과 틀에서 벗어나 스니저, 얼리어답터들의 입을 탈 수 있는 틈새시장 진입을 위한 제품, 브랜드, 서비스를 갖추고 소비자의 선택에 당당히 설 수 있는 그러한 기업과 개인에게는 위험요소에 굴하지 않는 의지에 더 많은 보상을 돌려준다는 내용의 이 책을 통해 적지 않은 의욕을 다시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보랏빛 소가 온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