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What Management Is(경영이란 무엇인가)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격적으로 책의 이야기에 들어가면 ‘가치창조, 비즈니스 모델, 전략, 조직’ 이라는 4가지의 세부사항이 1부의 경영의 핵심을 구성한다.
가치창조에서 초창기의 기업들은 제조업자식 사고방식으로 효율성으로서의 가치에 치중하였다고 한다. 회사의 과제는 생산성을 높이는 것으로 생산 공정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만들어 경쟁 회사에 비해 싸고 많은 양을 만들어내는 가치에 치중하였다는 것이다. 그러나 효율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돈을 내고 구매하는 고객이 가치를 두는 것에 치중하는 마케팅적 사고방식을 간과할 수 없기 때문이다. 고객들이 가치를 두는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들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을 보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여러 기업의 사례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기업 외부에서가 아니라 내부에 갖혀 실패한 사례들도 제시하면서 설명한다. 또한 기업은 이익의 재분배에 있어 주주 가치도 신경을 써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통찰력을 통해서 얻은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바꾸는 것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이 부분에서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는데 e베이란 기업을 토대로 설명한다. e베이는 쉽게 이야기하면 네이버의 카페인 중고나라와 같이 인터넷 상에서 물건을 서로 물물 교환하는 것으로 기업은 중간에서 수수료를 통해서 이윤을 형성하게 된다. e베이의 경영자는 여자 친구를 위해 간단한 옥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가 그것이 기업으로 형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쉽게 설명하면 남들과는 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다음으로 전략이라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내는 논리로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는 익숙한 월마트의 성공 사례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경영이란 무엇인가 독후감
  • 마케팅레포트what management is?? 경영이란 무엇인가??평소 경영이란 주제에 관한 책을 읽어본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마케팅 수업을 계기로 경영에 관해 많은 지식을 얻을수 있었다. 항상 열정과 관심만 있었고, 경영의 의미, 무엇을 어떻게 해나가야 되는것인가.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현실이엇다.조금더 경영에 대한 지식을 쌓고 내 꿈을 향해 다가가기 위해, 이 책은 매우 도움이 된다고 느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경영의 의미

  • [리더십개발론] 펩시PEPSI의 감성리더십
  • 경영노트 제6호). 삼성경제연구소.LG경제연구소, 2004: 이석열Cooper & Sawaf, 1997: 이화용삼성경제연구소, 2009: 예지은 수석연구원 ‘긍정에너지를 끌어내는 힘, 감성리더십Thomson ONE BankerPepsiCo (2009). 2008 Annual Report.Brooker, K. & Burke, D. (2006) The PEPSI Machine. Fortune, 153(2), 68-72.Yoffic, D. B. & Slind, M. (2006). Cola Wars Continue: Coke and Pepsi in 2006. (no. 9-706-447) Harvard Business School Case StudyHow Coke is Kicking Pepsi’s can. (1996). FortunePepsiCo (2008). 2007 Annual Report.Virzi, A. M. (2009). Pepsi’s

  • Shaking The Foundations
  • 읽고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생각한다. 그것은 당신들이 인습적으로 그리는거물의 삶이 아니다. 그게 바로 그의 핵심인 것이다. Scruffy 초라한  Seldom 드문, 좀처럼 없는  Generator 발전기 *ShakingTheFoundations어려운 표 현 4.어려운 문장 같이 해석해 보아요~* The challenge is to make consumers out of people whose disposableincome would be pocket money for many American children.

  • TOEIC RC Part 7 레포트
  • managing work responsibilities(C) A guide for using digital communication in offices(D) A list of books recently reviewed by a professional156. According to the article, what does Dr. Price recommend about solving work problems outside normal work hours?(A) Communicate in advance which problems can wait(B) Avoid such practices at all times(C) Address them in the most productive way possible(D) Always respond immediately to such requests157. What does the article suggest about Dr. Price?(A) He writes a new book each year.(B) He urges managers to communicate less.(C) He is very succe

  • [독후감] `하이파이브`을 읽고
  • 고민을 해 보겠지만, 취직을 하던지, 공부를 계속 하던지 간에 계속 사람들과 부딪치게 될 것이고, 그때마다 해결이나 협력 등이 필요 할 것이다. 그때마다 나는 모든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 일줄 알고, 개개인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같은 목표 의식과 가치를 가지고, 서로의 능력 함양에 노력하며, 격려와 보상을 통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그런 팀을 만들어서 ‘None of us is as smart as all of us’ 라는 말을 실현하고 싶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