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크로스마케팅 경영전략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화의를 신청한 이후 우선 회사의 재건을 위하여 핵심자산들을 단호하게 매각하였고 제품생산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여기에 직원들의 자존심을 높이기 위해 차량을 도색을 실시하였고 영업정보화를 위해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였다. 결과적으로 이는 고정비용의 감소와 함께 생산체제의 변화를 가져왔다. 주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의 과감한 투자는 기업이 위기를 극복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윤영달 사장은 위기 상황에서도 제품의 명품화 전략을 강행하였다. 박리다매를 통한 순간의 위기모면이 아닌 품질과 가격의 명품화는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만들게 되므로 오히려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수익성이 좋아지는 효과로 이어졌다.
일단 위기를 넘어선 다음, 새로운 기업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인센티브 중심의 인사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는 전략적인 조직을 구성하는 초석이 되었고 개인 및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결과를 낳았다. 또한 루트세일 이라는 독자적인 판매전략을 시행하여 외국기업의 진출에 대한 방어막 역할을 하였으며 전 직원의 마케터화를 추진하였다.
외환위기 후 3년, 위와 같은 노력으로 절박한 위기는 넘겼지만 신제품 개발을 할 수 없다는 상황은 더 큰 난관으로 다가왔다. 신규투자가 없는 것은 성장을 멈추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시장에서 도태됨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제품 개발은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설비에 대한 투자와 마케팅 비용까지 많은 양의 자금이 필요한 일이며, 성공률도 지극히 낮은 게임이다. 화의기업의 상황에서는 섣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인재전쟁`을 읽고 나서..
  • 전략 리포트 형식으로 엮은 것이다. 제목이 상당히 공격적인데 책을 다 읽고 나니 이건 정말 전쟁이라는 용어가 과장이 아님을 확연히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가공할 진리를 전파하는 이 책의 기본 전제는 ‘사람은 흔해도 인재는 흔치 않다’는 것이다. 기업을 구성하는 인재에 대한 경영 전략이 조직의 전략과 맞아들어가야지만이 앞으로의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다. 즉 마케팅이나 제품의 품질관리만큼 인재 관리에 노력하지 않는 기

  • 독후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독후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2005년 4월 본 책이 출간된 후, 블루오션 전략이 신경영 패러다임으로 CEO는 물론 직장인과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어 회자되고 있고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와, 이에 우리 전남권지역본부에서는 10대 베스트 서적에 블루오션 전략을 포함시켜 직원들에게 지방상수도 사업 추진의 객관성과 문제점등을 파악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효율성과 함께 경영마인드를 제고시키고 있다. 김위찬과 르네 마보안이 공동 집필한 블루오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경영학의 태동을 가져오게 한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에서 경영관리의 보편성을 주장하고 이를 체계화시켜 합리적인 경영관리를 통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경영관리 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한 앙리 파욜, 관료제를 설명한 베버와 관리행위라는 책을 통해 조직의 의사결정과정에 대해 정리한 하버트 사이먼, 마케팅의 개념을 만든 코틀러에 이르기까지 경영의 기초에서부터 조직구조, 인간 행도, 전략, 마케팅에 이르는 현대 경영학의 기

  • 독후감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를 읽고
  • 마케팅은 항상 내 주위에서 접하고 있지만, 이렇게 학문적인 내용으로 자세하게 배운 적은 이번이 처음이었고,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읽은 것도 이번이 처음이었다. 마케팅은 어렵고 다가가기 힘든 것으로 느껴졌는데, 이번 학기에 디자인비즈니스마케팅을 듣고,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를 읽고 나서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다.앞으로는 시각마케팅을 분리해서 생각하지 않고, 전공과 연관을 지어서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재

  • [산업경영]전자부품기업 LG이노텍 기업조사 보고서
  • 경영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원가혁신 및 고객맞춤 마케팅 활동과 함께 휴대폰 및 LCD TV, 노트북 관련 주요 고객사들의 물량증가 효과로 인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업부분별로 LED 사업은 노트북 및 TV용 BLU 시장의 호조로 전 년동기 대비 49%, 전 분기 대비 30% 증가한 777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및 네트워크 사업은 환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LCD TV용 디지털 튜너 및 무선통신 부품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2,535억원을 기록했다.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