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GOOD TO GREAT(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계5의 경영자 이는 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를 역설적으로 융합하여 지속적인 큰 성과를 일구어내는 사람이다. 대부분의 좋은 기업들은 4단계의 유능한 리더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단계5의 경영자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단계5의 리더는 겸손하면서도 의지가 굳고, 변변찮아 보이면서도 두려움이 없는 이중성이 있는 사람이다. 단계5의 리더는 흔히 생각하는 무섭고 강한 카리스마를 가진 사람이 아니다. 오히려 그런 리더는 4단계의 리더와 가깝다고 할 수 있다. 4단계의 리더는 자신의 야심으로 기업을 이끌고 기업 위주 보다는 자신 위주로 경영을 생각한다. 하지만 단계5의 리더는 다르다. 자신의 욕구, 야심 보다는 모든 것을 기업의 성장에 맞추어 생각한다. 앞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리더보다 진정으로 회사를 생각하고 사람을 생각하는 리더가 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다. 단계5의 리더는 모든 잘된 것은 창문 밖 즉 외부 요인을 돌아보며 외부의 공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무언가 잘못 되었을 때는 거울인 즉 자기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하고 책임을 진다. 또한 후계자를 항상 염두해 두며 회사를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또 다른 리더를 찾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 이런 고민이 기업이 위대한 기업으로 계속 해서 남을 수 있도록 해주는 원동력이 된다. 현재 많은 기업들의 리더들이 하는 행동과 반대되는 행동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을 보면 단계5의 리더가 거의 존재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런 진정한 리더가 기업을 위대한 기업으로 이끄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짐 콜린스
  • 기업들이 무수히 많지만,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은 사실상 몇 개 기업에 한정되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위대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는 있지만, 어떤 기업은 성공하고 어떤 기업은 실패한다. 이러한 위대한 기업으로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과 답을 제공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자료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를 읽고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II. 본론1. 5단계 리더십(1) 5단계의 계층 구조 * 단계 5의 경영자 :

  • [독후감]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기업이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예는 윌 그린즈를 들 수 있다. 이들은 기존부터 이용해오던 수익측정기준을 가게당 수익에서 방문고객당 수익으로 바꾸었다. 최근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이러한 기준으로 바꾸려는 노력이 한참인데, 오래 전에 이미 최근의 트렌드를 읽고 실행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열정을 가진 분야에 대한 예로 패니마이가 등장한다. 이들은 서민들이 내 집을 마련하기데 도움을 주기 위한 열정으로 금융상품을 개발

  • 독후감 진정한 리더십에 대한 고찰의 기회를 가져다준 Good to Great를 읽고
  • -진정한 리더십에 대한 고찰의 기회를- 가져다준 “Good to Great를 읽고 Ⅰ. 서론‘기업경영과 사회’라는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이 처음으로 소개시켜 준 책 ‘짐 클린스의 Good to Great 가 먼저 생각났다. 특히 수업시간에서 교수님이 강조하신 “기업에서 중요한 것은 기술이 아니라 문화이다”이라는 문구는 나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특히 한 조직의 입장에서 기업의 입장에서 개인의 입장에서 단순히 좋은 것을 넘어서 위대한 존재가 되

  • 독후감 위대한 기업들의 실증을 통한 내면성찰을 느꼈던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 기업의 8가지 습관‘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가 기업의 수익률을 기준으로 데이터에 근거해 기업을 분석했다면,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은 상위권 회사의 최고 경영진의 설문조사를 근거로 비젼있는 기업을 분석했다. 저자는 비젼기업을 ‘그들의 업종 내에서 다른 동종 회사들에게 널리 인정받고 주위에 큰 영향을 끼치며 오랜 전통을 가진 우수한 조직’으로 정의했다앞서 ‘Good to Great’ 와 달리 경영실적이 아닌 주관적인

  • 독서감상문 위험한 경영학 by 매튜 스튜어트
  • 읽고 나서 책의 내용을 그대로 믿는 것 보다는 독자 스스로 자신의 판단 기준을 정확히 세우고 그 기준에 맞추어서 경영학이라는 학문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위험한 경영학’의 작가는 를 쓴 짐 콜린스가 사기꾼이라고 주장하지만 사실 그의 주장을 잠시 접어둔 채 편안한 마음으로 good to great를 읽는다면 배울 수 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단지 그의 생각이 기업의 현실적인 이윤 창출과 무관하다고 하여도 진정한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