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홀 세일과 월마트로 본 경쟁력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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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코스코 홀 세일의 역사

-코스코 홀 세일의 경영성과



2.-코스코 홀 세일의 경영전략

-코스코 홀 세일의 경쟁력 요인

-월마트 소개

-월마트의 경쟁력 하락 원인

-인터뷰 내용


3.-
-결론 및 시사점

-참고 문헌

-학습일지
본문내용
-계산 담당에 인력을 상대적으로 많
이 배치하여고 나머지는 창고에서
상품작업를 하여 평상시 인력을 최
소화

-월마트보다 급여를 65% 더 지급
(직원 1인당 수익률이 훨씬 높음)

-이직률은 고작 6% 밖에 안됨


-1998년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

-편리한 원스톱 가족 쇼핑 공간을
제공하는 매장형태

-”언제나 좋은 가격”이라는 월
마트 철학을 근거로 독특한 쇼핑
체험 제공

-국내에 진출한 유일한 미국계 회원제 할인점인 코스트코 홀세일이 계속적으로 한국시장에서 양호한 경영실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존 한국 토종 대형 할인점과의 가격과 품질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해 나가야 할 것이다

-현지 경쟁업체보다 환경 및 사회복지사업 등에 관해 기업전체의 참여를 높여가야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인터넷자료)
-. 코스트코(미국본사)
http://www.costco.com/Home.aspx?cm_re=1_en-_-Top_Left_Nav-_-Top_logo&lang=en-US
-. 코스트코 코리아
http://www.costco.co.kr/
-. 코스트코 일본
http://www.costco.co.jp/index.htm
-. 코스트코 대만
http://www.costco.com.tw/costco.htm
-. 코스트코 캐나다
http://www.costco.co.ca/
-. 그 외 관련기사 및 인터넷자료(#별첨)
 
 
 
 
(참고도서)
-.『100년 기업을 디자인하라』72P~,짐 언더우드, 김명철 역, 한국경제신문사, 2009.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라젠드라 시소디어, 권영설ㆍ최리아 옮김, 럭스미디어, 2008.
-.『2007 신경제용어사전』이청무, 더난출판사, 2007.
-.『공병호의 독서노트(창업자편)』, 공병호, 21세기북스, 2008.
-.『초일류기업의 시장지배 전략』, 마이클 트레이시, 이순철역, 세종서적, 2006.
-.『위대한 CEO들의 생각을 배워라』, 정해윤, 휴먼비지니스, 2007.
-.『미국을 만든 비즈니스 영웅20』, 다니엘그로스 외, 장박원 역, 세종서적, 2006.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정연승, 삼성경제연구소, 2006.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김기현, LG주간경제, 2007.
-∙『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이동선,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김태웅 외,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외국계 및 국내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비교분석』오세영 외,
무역학회지 제28권 제2호.
-.『대형할인점 경영전략 분석』이동선,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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